“그래서 눈물 흘리는거였어? 아이구 미안해라” .. 당신의 강아지가 울고 있는 이유와 대처방법까지

‘울지마 아가야’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강아지들은 당신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기쁨의 존재임이 틀림없다. 이런 내 옆의 강이지들이 기쁨만 느끼고 살아가고 있을까?

그들이 불편함을 느낄 때 행동을 자세히 보면 당신도 우리 댕댕이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내 앞에서 울고 훌쩍이는 강아지를 달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강아지가 낼 수 있는 소리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강아지들은 행동(꼬리 흔들기, 눈 맞추기, 당신 옆에 다가가기 등)을 통해 당신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운다.

또한, 그들은 발성을 통해서도 소통하는데 강아지가 낼 수 있는 소리는 다양하다.

날카로운 짖음, 큰 짖음, 그리고 훌쩍임과 울음도 이에 포함된다. 사랑하는 강아지 주인에게는 훌쩍이거나 우는 것 같은 슬픈 소리가 가장 힘들게 다가올 수 있는데, 강아지의 울음소리는 당신의 마음을 아프게 만들기도 한다.

그렇다면 왜 당신의 강아지가 우는 걸까? 그것은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울음이 발생하는 시점을 바탕으로 추측할 수 있다.

강아지가 우는 이유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3주에서 6주 사이의 강아지들은 보금자리에서 멀어질 때 울게 되는데, 이것은 그들의 울음소리가 어미로 하여금 그들을 찾도록 알리는 자연스러운 행동이라고 전문가는 말한다.

일부 애완동물 주인들은 울음을 먹이를 원하는 욕구로 해석하지만 정기적인 식사 스케줄을 지키고 있다면, 식사 사이에 강아지에게 먹이를 줄 필요가 없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울음과 훌쩍임은 또한 강아지가 통증을 겪고 있음을 나타낼 수도 있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다른 원인들을 배제했다면 이 가능성에 대해 수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적으로, 강아지들은 때때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울 수 있는데, 이는 주의를 기울이면, 그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것이 무엇인지 대체로 파악할 수 있고, 강아지가 더 나아지도록 도울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울고 있는 강아지를 위로하는 방법”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결국, 강아지들은 사회적인 동물이며 사람들과 함께 있기를 좋아한다. 그들이 처음으로 외로움을 경험하는 것은 어미와 형제들로부터 분리될 때이다. 

“강아지가 처음 당신과 함께 살기 시작할 때, 그녀는 위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문가는 말한다.

특히 당신의 집에서의 첫 몇 일 동안, 강아지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새로운 장난감을 시도하거나 강아지가 빗질과 만져짐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주면서도 강아지가 언제든지 떠날 수 있는 선택권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들처럼, 강아지들도 때때로 동행을 원하지만, 혼자 있거나 공간이 필요한 때도 있기 때문에 강아지가 원할 때 공간을 주고, 동행을 원할 때 동행을 제공하는 것은 강아지가 새로운 집에서 안전하고 사랑받는다고 느끼도록 도와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