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를 ‘발칵’ 뒤집은 독보적 디자인 “이런 차 처음 본다”.. 무슨 차길래

댓글 11

오프로드 차량의 새로운 스타일
토요타의 새로운 실험
출처: 토요타 (랜드크루저 ROX)

토요타가 SEMA 쇼에서 공개할 예정인 랜드크루저 락스(ROX)와 4러너 서프(Surf) 컨셉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랜드크루저 락스는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오프로드 SUV를 오픈 에어링 스타일로 재탄생시킨 모델로, 탁월한 기능성과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새로운 오프로드 경험을 제공한다.

랜드크루저 락스는 적재 공간까지 개방된 오픈탑 구조를 지니며, 기존 랜드크루저의 절반 이상을 새로 설계한 독창적인 모델이다.

출처: 토요타 (랜드크루저 ROX)

C필러와 D필러, 그리고 루프가 제거된 이 차량은 파노라마식 리클라이닝 소프트탑 루프를 채택해 자유롭게 여닫을 수 있다.

또한 강성을 보강하기 위해 맞춤형 프레임워크가 추가되어, 견고하면서도 개방적인 구조를 실현했다.

외관은 볼륨감 있는 펜더와 올터레인 타이어, 테일게이트 스페어 타이어가 장착되어 험준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강철로 제작된 전후방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가 탑재되어 오프로드 환경에서의 내구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락스는 ‘Recreation Open eXperience’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캘티 디자인 리서치 팀에 의해 토요타 랜드크루저 250 시리즈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출처: 토요타 (랜드크루저 ROX)

토요타는 이번 SEMA 쇼에서 4러너 서프 컨셉트도 선보인다. 이 모델은 1980년대 일본 사양의 하이럭스 서프에서 영감을 받아 2도어 픽업트럭 스타일로 재탄생했다.

일부 루프와 D필러가 삭제되었으며, 서핑보드를 운반하기 위한 맞춤형 루프랙이 적용되어 서퍼들을 위한 실용적인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비록 2열 도어는 없지만 2열 시트를 유지해 1열을 통해 탑승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출처: 토요타 (랜드크루저 ROX)

토요타는 이번 SEMA 쇼에서 다양한 오프로드 컨셉트 모델을 선보이며, 새로운 스타일과 기능성을 실험하고 있다.

특히 랜드크루저 락스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벗어난 디자인과 성능을 보여주며, 오프로드와 레저를 즐기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모델로 다가간다.

아직 양산 계획이 없다고 밝혔지만, 토요타가 이러한 혁신적인 모델을 향후 실제 시장에 선보일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1

관심 집중 콘텐츠

조금 손봤을 뿐인데 “확 달라져 보이네”… 벤츠 차주도 반할 우아한 SUV

더보기

“가격 보고 두 눈을 의심”… 가성비 모델 출시에 슈퍼카 업계 ‘발칵’

더보기

“기아가 또 큰 일 냈다”.. 가격은 멈추고 성능은 폭주한 車, 네티즌들 ‘엄지 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