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시의 계절
찬 서리 / 나무 끝을 나는 까치를 위해 / 홍시 하나 남겨 둘 줄 아는 / 조선의 마음이여
10~11월의 감나무는 아침 일찍부터 새들의 지저귐으로 시끄럽다. 먹을 것이 넘치는 풍요로운 가을이지만 새들에게 있어 감나무는 꼭 들러야 하는 이름난 맛집이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연한 과육과 진한 단맛을 지닌 ‘홍시’는 새들이 앞다투어 먹는 인기 메뉴다.
이번 10월, 새도 홀리는 과일을 맛보러 나들이를 떠나보자.
홍시궁 객리단길 본점
“국내유일의 홍시전문 브랜드”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1길 94에 위치한 ‘홍시궁 객리단길 본점’은 홍시를 전문으로 다루는 디저트 카페로, 전주여행 필수 방문 코스에 꼽힌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우유얼음에 홍시 토핑을 듬뿍 올려먹는 ‘홍시눈꽃빙수’는 흔하게 볼 수 없는 메뉴에 한번, 맛에 두 번 놀라는 디저트다.
자연스러운 단맛이 일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할 맛이다.
그 외에도 홍시와 팥앙금이 들어간 ‘홍시찹쌀떡’, 홍시 크림치즈를 넣고 홍시 생크림을 올려 구운 ‘홍시크림 타르트’, 홍시와 요거트의 달콤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홍시 요거트 스무디’ 등 홍시를 활용한 디저트와 음료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홍시의 제철을 맞아 홍시궁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인근에는 전주의 명물로 꼽히는 ‘전주중앙성당’,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풍남문’ 등이 자리해 있어 함께 방문하기에 좋다.
홍시궁 객리단길 본점은 월~토요일 12시~22시 30분에, 일요일 11시~22시 30분에 방문가능하다.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주차공간이 전주시 완산구 다가동 4가 30에 마련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063-282-2014로 문의할 수 있다.
연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건강한 단맛”
경기 부천시 원미구 부일로506번길 14에 위치한 ‘연월’은 소소한 일상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카페다.
전통 항아리에 정갈하게 담은 빙수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로 샤인머스캣과 요거트의 상큼함을 만끽할 수 있는 ‘샤인 청포도 요거트 빙수’, 고급진 단맛이 인상적인 ‘홍시 항아리 빙수’, 팥과 아이스크림을 올린 ‘팥 항아리 빙수’ 등이 있다.
그 외에도 직접 만들어 먹는 ‘샤인머스캣 모나카’, 국내산 구황작물을 이용한 ‘작물빵’ 등 독특한 디저트들이 마련되어 있다.
올 가을, 포근한 인테리어와 개성 있는 홍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연월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인근에는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석왕사’, ‘심곡성당’ 등이 자리해 있어 함께 들르기에 좋다.
매주 월요일은 연월의 정기휴무일로, 해당 요일을 제외한 11~23시에 방문 가능하다. 주택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주차공간이 넉넉하지 않아 도보 및 교통편 방문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