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진짜 아는 사람들만 아는 숨은 해바라기 명소”… 6월 가볼 만한 자연 명소

댓글 2

역사명소이면서 자연명소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호로고루)

경기도 연천군 장남면 원당리 1258에 위치한 ‘호로고루’는 고구려의 보루(적을 막기 위하여 돌·흙 등으로 쌓은 건축물)다.

‘호로고루’라는 이름은 임진강의 옛 이름인 ‘호로하'(瓠瀘河)를 따 ‘호로하에 있는 오래된 보루’라는 뜻으로 불리게 된 것이다.

5세기경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며 이곳이 품은 역사, 문화적인 가치를 인정받아 사적 제467호로 지정되었다.

고리타분한 역사 속의 장소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곳은 아는 사람들만 아는 ‘숨은 명소’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호로고루)

월별로 다양한 색의 물결을 만나볼 수 있는 자연명소로, 한적하지만 근사한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이번 6월, 여유로운 휴식을 위해 연천 호로고루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팔색조 매력 품은 연천 호로고루

호로고루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및 산책코스로 유명하다. 무엇보다 주차비 및 입장료가 무료라 주차걱정, 시간걱정 할 필요가 없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호로고루)

연천군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명소로, 관광 시티투어에도 포함되는 곳이다. 그러나 아직 널리 알려지진 않아 한적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이곳은 5월에는 푸른 청보리밭, 6월에는 황금보리밭, 8~9월에는 해바라기를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자연명소다.

현재는 노란 물결로 흔들리는 드넓은 황금보리밭을 볼 수 있다. 파란 하늘과 노란 밭의 풍경이 더할 나위 없이 근사하다.

알록달록한 의자, 벤치를 둔 포토존이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어 예쁜 인생샷을 찍기에 좋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호로고루성)

특히 ‘호로고루성’으로 오르는 성곽 계단은 이곳의 대표적인 포토존으로 대충 찍어도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성 정상에서는 모든 풍경을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성곽은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 더운 여름철에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다.

더불어 고구려의 성곽 및 전략적 요충지였기 때문에 역사 홍보관, 북에서 온 광개토대왕릉비 등을 볼 수 있다.

곳곳에 들꽃이 펴있어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사랑스러운 장소로, 후회 없을 여행지다. 또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호로고루)

인근에는 재인폭포, 세라비 한옥카페, 태풍전망대 등의 명소가 있어 함께 방문할 수 있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2

관심 집중 콘텐츠

“어느새 봄이 다가왔네”… 설 연휴에 인생샷 건지는 국내 여행지

더보기

“설 연휴 ‘눈’ 소식에 기다려온 명소”… 온 가족 설경 보는 국내 여행지

더보기

“황금 연휴 전부터 이럴수가”… ‘역대급’으로 몰린 설 연휴 어떻길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