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초보·체력 걱정 없는 맞춤 코스”… 버스 타고 도시 도는 ‘시니어 여행지’, 12일부터 운영

댓글 1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 또는 전화로 예약
보다 자세한 정보는 리플릿 참고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청주시 대청교 겹벚꽃)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고민되는 건 ‘어디부터 어떻게 둘러볼까’ 하는 문제다.

특히 한 도시를 제대로 보고 싶을 땐, 정보는 많고 시간은 부족하다. 차를 몰고 가기엔 길이 낯설고, 대중교통으로는 연결이 매끄럽지 않아 답답할 때가 많다.

그래서 도시마다 운영하는 ‘시티투어’가 더 반갑게 느껴진다. 낯선 길을 걷지 않아도 되고, 해설을 들으며 숨겨진 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다. 풍경만 스쳐 지나가는 게 아니라, 그 안에 담긴 역사와 문화까지 자연스럽게 채워진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청주시 청남대 철쭉)

그런데 이 도시, 청주는 그동안 시티투어가 있다는 사실조차 모른 채 지나친 이들이 많다. 정작 알고 나면, 이렇게 편하고 알찬 여행이 또 있을까 싶다.

올해부터는 그 구성도 더 풍성해졌다고 하니,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2025 청주시티투어

“청주, 버스 타고 편하게 돌아보자”

출처 : 청주시 (2025 청주시티투어 리플릿)

청주시는 12일부터 ‘2025 청주시티투어’를 본격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청주시티투어는 전용 관광버스를 이용해 지역 내 주요 역사·문화·관광 명소를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둘러보는 프로그램이다.

운영 방식은 테마에 따라 구성된 정기투어와, 25명 이상 단체 관광객이 관광지 2곳 이상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는 수시투어로 나뉜다. 정기투어는 청남대, 문화도시, 힐링 등 3개 테마 코스로 구성된다.

이 중 청남대 투어는 관광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기존 하루 2회에서 3회로 확대 운영된다.

출처 : 충청북도청 SNS, 김혜민 (상당산성)

청석굴과 미동산수목원 등 자연을 중심으로 한 코스를 둘러보는 힐링투어는 올해 새롭게 신설됐다. 이용 요금은 1인당 3천 원이며,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 또는 전화로 예약 가능하다.

청주시 관계자는 “올해부터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용이 가능해졌다”며 “청주시티투어를 이용하면 청남대, 운보의 집 등 주요 관광지의 입장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

  1. 시티투어 정말 잘생각하신거 같아요
    승용차로 가는건 길도 모르고 위험부담도 있고
    버스로 가보려고 검색했더니 상당구인대 4시간
    걸리네요 감사합니다

    답변

관심 집중 콘텐츠

“한쪽은 중국식, 한쪽은 일본식”… ‘한국 최초의 공원’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더보기

“무료인데 이렇게 예쁘다니”… 4월 안 가면 손해라는 ‘튤립•벚꽃 무료명소’

더보기

“밤에 한강 보는 ‘무료’ 모임”… 봄밤에 신청해야 하는 서울 투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