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 또는 전화로 예약
보다 자세한 정보는 리플릿 참고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고민되는 건 ‘어디부터 어떻게 둘러볼까’ 하는 문제다.
특히 한 도시를 제대로 보고 싶을 땐, 정보는 많고 시간은 부족하다. 차를 몰고 가기엔 길이 낯설고, 대중교통으로는 연결이 매끄럽지 않아 답답할 때가 많다.
그래서 도시마다 운영하는 ‘시티투어’가 더 반갑게 느껴진다. 낯선 길을 걷지 않아도 되고, 해설을 들으며 숨겨진 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다. 풍경만 스쳐 지나가는 게 아니라, 그 안에 담긴 역사와 문화까지 자연스럽게 채워진다.

그런데 이 도시, 청주는 그동안 시티투어가 있다는 사실조차 모른 채 지나친 이들이 많다. 정작 알고 나면, 이렇게 편하고 알찬 여행이 또 있을까 싶다.
올해부터는 그 구성도 더 풍성해졌다고 하니,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2025 청주시티투어
“청주, 버스 타고 편하게 돌아보자”

청주시는 12일부터 ‘2025 청주시티투어’를 본격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청주시티투어는 전용 관광버스를 이용해 지역 내 주요 역사·문화·관광 명소를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둘러보는 프로그램이다.
운영 방식은 테마에 따라 구성된 정기투어와, 25명 이상 단체 관광객이 관광지 2곳 이상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는 수시투어로 나뉜다. 정기투어는 청남대, 문화도시, 힐링 등 3개 테마 코스로 구성된다.
이 중 청남대 투어는 관광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기존 하루 2회에서 3회로 확대 운영된다.

청석굴과 미동산수목원 등 자연을 중심으로 한 코스를 둘러보는 힐링투어는 올해 새롭게 신설됐다. 이용 요금은 1인당 3천 원이며,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 또는 전화로 예약 가능하다.
청주시 관계자는 “올해부터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용이 가능해졌다”며 “청주시티투어를 이용하면 청남대, 운보의 집 등 주요 관광지의 입장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시티투어 정말 잘생각하신거 같아요
승용차로 가는건 길도 모르고 위험부담도 있고
버스로 가보려고 검색했더니 상당구인대 4시간
걸리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