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계탕부터 여름 제철 과일까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7~8월은 뜨거운 햇볕과 불쾌한 습기가 기승을 부리는 날씨로 인해 건강에 이상이 생기기 쉽다.
생활습관으로 인해 생기는 냉방병부터 세균 및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식중독•결막염, 고온의 환경에 오래 노출되어 생기는 일사병 등이 그것이다.
또한 입맛이 돌지 않고 기력이 약해지기 쉬워 건강관리 및 먹거리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한편, 전국 곳곳에서 여름철 대표음식을 주제로 한 축제가 열리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보양음식인 삼계탕부터 새빨간 토마토, 달콤한 복숭아를 다룬 축제로, 여름의 맛을 만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즐거운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대로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엄선했으니, 부담 없는 거리라면 여유로울 때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금산 삼계탕축제
7월 24일부터 28일까지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인삼광장로 30에 위치한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제4회 금산 삼계탕축제’가 열린다.
금산 삼계탕 축제는 여름철의 보양 음식으로 제격인 삼계탕을 다룬 전국 최초의 축제다.
특히 금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건강한 인삼 및 약초를 아끼지 않고 넣어 만든 삼계탕을 맛볼 수 있다. 가격은 1인분에 13000원으로, 합리적이다.
또한 금산 삼계탕 판매코너, 금산 약선요리 판매코너가 마련되며 더위사냥, 금산삼(蔘)캉스, 금가족여름문화체험, 금산 약초 체험관 등의 체험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더불어 보는 이들을 즐겁게 해 줄 여름쿨(cool) 음악회, 문화예술 열린 마당이 함께 진행돼 가족 여행지로 적절하다.
덧붙여 이번 축제는 수재민의 아픔을 함께한다는 취지로 오락성 프로그램을 축소해 이루어지며 축제 수익금 일부는 수재민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금산 삼계탕 축제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해당 축제와 관련해 041-750-2306으로 문의할 수 있다.
화천토마토축제
다음으로는 토마토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화천으로 떠나보도록 하자.
오는 8월 1일부터 4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1길 6에서 ‘화천토마토축제’가 열린다.
약 30여 개 품종의 화천 토마토를 주제로 한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토마토 더미에서 금반지를 찾는 ‘황금반지를 찾아라’, 1000인분의 토마토 음식을 만들어 시식할 수 있는 ‘천인의 식탁’등 독특한 프로그램이 열리며 무더위를 피해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 무더위 쉼터, 아이스족욕존 체험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무대 공연으로는 불꽃놀이 행사, 승리부대 장병의 밤 공연, 축제선포식 및 연예인 공연, 물난장파티 및 깜짝 이벤트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세대가 다 함께 즐길 수 있다.
황금반지를 찾아라 및 워터존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슬라임 만들기, 토마토 인생 네 컷, 먹거리 부스 등의 이용에는 소정의 이용 요금이 발생한다.
해당 축제와 관련해 033-440-2912로 문의할 수 있다.
화순 명품 복숭아 문화 축제
이번에는 여름철 빼놓을 수 없는 과일인 복숭아를 맛볼 수 있는 축제로 떠나보자.
오는 7월 27일부터 28일까지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학포로 2698에서 ‘화순 명품 복숭아 문화 축제’가 열린다.
‘아따! 먹어봐야 맛을 알제’라는 슬로건 하에 열리는 해당 축제에서는 개막식, 100인분 복숭아 비빔밥 나눔 행사, 즉석경매, 작은 음악회, 개막 축하공연 등의 메인프로그램이 열린다.
또한 복숭아 가요제, 버스킹 등의 부대프로그램이 열려 축제의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하다.
더불어, 복숭아를 좋아한다면 무조건 참여해야 하는 복숭아 잼•통조림•주스 만들기 체험과 복숭아향 디퓨저 제작 등의 알찬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