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성격? no”… 결혼 못한 진짜 이유 밝혀 화제, 누리꾼들 “안타까워”

주연 맡은 작품만 수십편
수입도 어마어마 할텐데…

연예계에서 성공하는 것은 알려진 바와 같이 매우 힘든 일이다. 하지만 일단 성공의 길에 들어서면, 그 수입은 매우 크다고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대중에게 인지도를 많이 쌓은 주연 배우들이 상당한 부를 축적했다고 널리 인식되고 있다. 그런데 많은 작품에서 주연을 맡은 배우가 뜻밖의 소식을 전해 주목 받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지난 2006년 데뷔한 배우 최진혁이다. 그는 최근 한 방송에서 결혼하지 못 한 이유를 공개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7일에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최진혁은 어머니와 함께 여행을 앞두고 아침 식사 도중 이야기를 나누며 사기 사건을 회상하는 장면이 방영되었다.

출처: 최진혁 SNS

이날 대화에서 최진혁은 “장가를 못 갈 수도 있다”고 언급했고, 이에 어머니는 “돈이 없어서 고생시키는 것보다 결혼을 하지 않는 게 낫겠다”라고 말해 보는이들을 놀라게했다.

그러자 최진혁은 “제가 돈을 잘 벌고 있어요. 어떤 이들은 저를 거지로 오해할지도 모르지만, 이제부터 저축하면 되니까요”라고 대답했다.

스튜디오에서 이 장면을 보던 진행자들은 최진혁의 이야기에 의아함을 표했다. “그동안 상당한 수익을 올렸을 것 같은데, 많은 주연작을 맡지 않았나?”라며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어머니는 최진혁의 문제를 지적하며, “사람을 너무 쉽게 믿고, 귀가 얇아서 돈을 모으지 못하는 거야”라고 말했다.

출처: 최진혁 SNS

이에 최진혁은 “여러 번 사기를 당하고 돈을 잃은 경험으로 이제 깨달았다”고 털어놨다. 어머니는 그에게 단단히 말하며, “정신 차리고, 사기에도 속지 말아야 해. 네가 투자하니까 사기꾼들이 이득을 보는 거야”라고 꼬집었다.

이들 대화를 통해 최진혁이 그 동안 벌어놓은 수입을 사기로 크게 잃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계속해서 사업에 대한 욕심을 내비친 최진혁에게 어머니는 “사업은 절대 하지 마라”고 엄중히 경고했다.

또한 그가 암호화폐에 대한 후회를 토로하자 어머니는 “암호화폐도, 주식도 안 돼. 내가 죽은 후에 해라”라고 단호하게 말렸다.

어머니는 이어 “돈을 벌었으면 집도 사고, 저축도 열심히 해야 해. 저축이야말로 자산이 쌓이는 방법이야. 원하는 것을 다 소비하고 싶어도, 나처럼 절약하며 살아야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어”라고 교훈을 전하기도 했다.

악마의 속삭임에 잘 넘어가는 연예인들

이처럼 어린 시절부터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 많은 연예인들이 세상 경험이 부족해 사기 피해를 겪은 이야기가 종종 들려온다.

출처: 신지 SNS

이 중에서도 20대 초반에 데뷔하여 20년 이상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가수이자 예능인 김종민 역시 비슷한 경험을 했다. 그는 과거 전 재산을 잃은 사기 피해를 토로해 주목을 받았던 바 있다.

지난해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한 출연자가 “김종민의 재산이 500억이라는 소문이 있던데?”라고 묻자, 김종민은 이를 “가짜 뉴스”라고 일축했다.

이어 김종민에게 “사기를 많이 당했나요? 안 당했을 것 같은데”라는 질문을 하자, 김종민은 자신이 사기를 많이 당했으며, 그 중 한 사례로 미군 부대에 술을 납품하는 사업에 투자했던 일을 털어놓았다.

그는 “테킬라 사업에 투자했는데, 그때 그 돈이 전 재산이었다. 확신이 들어 투자했지만, 사기꾼은 연락이 끊긴 채 미국으로 도망가 버렸다”고 설명했다.

출처: 김종민 SNS

이어 김종민은 자신의 경제적 패턴에 대해 밝히며, 차태현이 “너는 통장에 돈이 있는 걸 못 보는 병이 있다”고 말해준 것을 언급했다. “돈이 생기면 어떻게든 사업을 하거나 사기를 당해 모두 날리곤 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면이 나아졌다”고 자신의 변화에 대해 말했다.

또한 이미지만 봤을 때 사기꾼이 얼씬 거리지도 못할 것 같은 연예인들조차 사기의 피해자가 되기도 한다.

종합격투기 선수 추성훈은 지난해 한 TV 프로그램에서 10년 지기 절친에게 10억 원에 달하는 거액을 사기당한 안타까운 이야기를 공개했다.

출처: 추성훈 SNS

추성훈은 “10년 동안 형, 동생하며 지냈던 친구가, 제가 파이터로 데뷔한 이후로 제 돈 관리를 해주겠다고 제안했습니다”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데뷔 이후 6년 간의 파이트 머니를 모아 부모님께 집을 선물하려 했으나, 계좌를 확인했을 때 겨우 20만 원만 남아 있는 것을 발견했다며 “총액이 10억 원이 넘는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하며 그 충격적인 순간을 회상했다.

한편, 이를 본 누리꾼들은 “일찍 연예계 데뷔해 사기꾼들의 먹잇감이 된 것 같다”, “그 동안 많이 벌었을텐데 안타깝다”, “사기꾼들은 처벌 좀 세게 받았으면 좋겠다”, “가족빼고 다 믿으면 안 된다. 아니 어쩔 땐 가족도 믿으면 안 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