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순간 찾아오자 “4천만원대 세단 출시”… 독일차 승부수에 업계 ‘주목’

댓글 1

스포티함과 우아함의 공존
안전과 편의성 강화
출처: 아우디 (더 뉴 아우디 A3)

아우디코리아가 22일 국내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 콤팩트 세단 ‘더 뉴 아우디 A3’가 주목받고 있다.

부분변경을 통해 한층 세련된 외관과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이 차량은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스타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아우디 A3는 A3 40 TFSI, A3 40 TFSI 프리미엄, A3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등 세 가지 트림으로 구성됐다.

각 모델은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 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출처: 아우디 (더 뉴 아우디 A3)

최고 출력은 204마력, 최대 토크는 32.6㎏∙m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6.7초다.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은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해 제로백이 6.5초로 단축됐으며, 복합연비는 리터당 11.3㎞다.

신형 A3는 아우디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모던 그릴 디자인과 육각형 프레임리스 싱글 프레임을 적용했다.

특히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은 스포티한 전면부 이미지를 강조하며, 다크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및 블랙 패키지가 추가된 콰트로 프리미엄 트림은 더욱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블랙 컬러의 사이드 미러와 독창적인 18인치 블랙 휠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출처: 아우디 (더 뉴 아우디 A3)

첨단 기술이 집약된 안전 사양도 이번 모델의 큰 장점이다. 후방 레이더 센서는 정지 상태에서도 빠르게 접근하는 차량이나 자전거를 감지하며, 하차 경고 시스템으로 사고를 예방한다.

주행 중에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가 작동해 사각지대의 차량을 감지하고 경고 신호를 전달한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기능은 운전자에게 한층 더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더 뉴 아우디 A3의 시작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으로 4353만 원에서 시작하며, 프리미엄 모델은 4746만 원,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은 5040만 원이다.

출처: 아우디 (더 뉴 아우디 A3)

아우디코리아는 이번 신형 A3를 통해 콤팩트 세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출시로 아우디는 한층 강력한 주행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최첨단 안전 기술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며 새로운 시장 판도를 예고하고 있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

관심 집중 콘텐츠

주행성능에 집중했더니 “무려 1400만원 싸졌다”… SUV시장 ‘확’ 뒤집을 벤츠의 파격 전략

더보기

4년 만에 돌아오더니 “수입차도 두 손 들었다”… 요즘 가장 주목 받는 전기차의 정체

더보기

그랜저는 물론이고 제네시스까지 “바짝 긴장해야 할 때”… 7년 만에 돌아오는 신형 세단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