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 90% 이상, 재방문 의사 87% 찍은 이 지역”… 6월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댓글 1

만족도 높은 국내 여행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여수시)

최근 여수시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4월에서 5월에 여수를 방문한 관광객 2580명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관광객의 91.5%가 여수 여행에 만족을 한다는 답변을 보였다.

이번 조사에서는 관광객들의 단순한 여행 만족도 뿐만 아니라 재방문 의사 역시 87.7%로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였다.

여수가 이 정도로 매력적인 도시가 된 이유에는 버스커버스커의 명곡인 <여수 밤바다>에도 담긴 여수 바다가 주는 여운과 다양한 볼거리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여수시)

여수는 2023년에도 외국인 관광객만 23만 명이 다녀간 글로벌 해양 관광 도시다. 특히, 젊은 세대에서는 여수에서 1박 2일을 보내는 체류형 관광도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이렇게 여행 만족도 높은 도시인 여수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명소에는 어떤 곳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반월마을

전남 여수시 율촌면 반월리에 위치한 반월마을은 안개가 낄 때면 반달처럼 보이는 마을이라 하여 ‘반월마을’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

출처 : 여수시

봄에는 샛노란 유채꽃밭으로도 유명한 반월마을은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정자와 데크 산책길을 따라 핀 화단이 인상적인 곳이다.

이 시기에는 드넓게 펼쳐져 만나볼 수 있는 청보리와 곳곳에 그려진 벽화, 반월마을 이장 부부가 운영하는 교육 농장 ‘담쟁이’ 등이 감상할 만한 요소가 되어준다.

농촌수확물체험, 수제디저트체험, 원예체험, 팜파티 등을 즐길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인 담쟁이는 힐링 체험 프로그램을 예약제로 즐길 수 있다.

반월마을에서는 한여름이 되면 태양을 향해 고개를 드는 해바라기 역시 만나볼 수 있으니 방문할 때 이 시기를 참고해두자.

여수 아쿠아플라넷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61-11에 위치한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국내 2위 규모의 아쿠아리움이다.

출처 : 한화

지상 4층 규모의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300여 종 5만 5천 여 마리의 해양 생물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멸종 위기 생물인 흰 고래 벨루가와 푸른바다거북 등의 생물들을 종보전 연구로 보호 중이다.

여수 아쿠아플라넷에서는 펭귄과 다이버들의 인어쇼, 아쿠아 보트 탑승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바다사자 간식타임, 스탬프북 투어, 아프리카 펭귄 생태설명회, 캔들만들기 체험 등이 있으니 관심이 있으면 체험해 보자.

여수 예술랜드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42-1에 위치한 여수 예술랜드는 바다를 전망으로 하는 복합 리조트다.

출처 : 예술랜드 공식 홈페이지

여수 예술랜드는 오션뷰를 자랑하는 숙박 시설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테마형 3D 트릭아트와 미디어 터널이 60m를 자랑하는 3D 뮤지엄, 150m에 달하는 암반 터널을 이용할 수 있는 조각 공원 등 다양한 체험 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특히, 조각 공원은 전망대인 마이다스의 손, 공중그네 스윙, 스카이워크 짚라인 등을 이용할 수 있어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10세 이후부터 즐길 수 있는 카트장에서는 카트를 타고 레일 위를 질주하는 이색 액티비티도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예술랜드 리조트에서는 인피니티 풀을 만나볼 수 있다. 야외 수영장에서 바다의 지평선이 닿을 것처럼 이어지는 인피니티 풀은 2024년 7월 5일부터 개장하니 이 부분을 유의하자.

미평봉화산 산림욕장

미평산림욕장은 전라남도 여수시 미평동 21-1에 위치한 여수 최초의 산림욕장으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길이다.

출처 : 여수시

사방댐과 저수지, 우거진 녹음을 거닐면서 산책하기 좋은 미평 봉화산 산림욕장은 1.5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30분 안에 산책로를 거닐 수 있다.

미평봉화산 산림욕장에서는 황톳길과 세족장도 마련되어 있어 최근 유행하는 맨발 걷기를 해볼 수도 있다.

여수에서 맑은 공기를 맡으며 산책을 하고 싶다면, 푸른 신록과 계곡, 수원지를 만나볼 수 있는 미평봉화산 산림욕장을 방문해 보자.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

관심 집중 콘텐츠

“설 연휴, 부모님 모시고 온천 갈까”… 수도권 근교 힐링 여행지

더보기

“이렇게 좋은데 고작 3천 원”… 친구와 가기 좋은 ‘이색명소’ 2곳

더보기

“1만원에 즐기는 숨은 명소”… 부모님과 가기 좋은 사계절 힐링 여행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