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9월, 축제 즐기기에 최고
인천광역시에서 놓쳐선 안될 축제가 온다. 인천광역시 부평구에서 열리는 ‘부평풍물대축제’가 그것이다.
해당 축제는 풍물을 테마로 한 전국 최대 거리축제로 ‘청년 버스킹 힐링공연’부터 ‘어르신 공연단’까지 알차게 마련되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오는 9월, 인근 주민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찾을 만큼 유명한 대형 축제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문화관광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어 나이, 취향에 관계없이 많은 이들이 만족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될 것이다.
또한 선선해지기 시작하는 시기에 열려 축제를 만끽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으며, 평소에는 즐길 수 없는 특별한 체험을 누릴 수 있다.
부평풍물대축제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대로 60 부평대로, 신트리공원 일원에서 ‘부평풍물대축제’가 열린다.
부평 지역의 자랑인 ‘풍물’을 주제로 열리는 부평풍물대축제는 도심 속 8차선 대로를 배경으로 시민이 만들어가는 풍물난장, 시민축제, 거리공연, 다채로운 체험행사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김덕수 사물놀이, 밴드 이상, 락밴드 노브레인, 소리꾼 김준수, 해외초청공연단(브라질 삼바, 대만 사자춤) 등이 출연해 개막식을 장식한다고 하니 개막공연을 놓치지 말자.
더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슬라임 놀이터, 그립톡&컬러비즈, 캐리커쳐부터 어른들이 선호하는 막걸리 빚기 체험, 세계 여러 나라 전통의상 입어보기(포토존), 전통악기, 볏짚공예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다양한 이색체험을 만끽할 수 있다.
부평풍물대축제는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이곳과 관련해 032-509-7516~7517로 문의할 수 있다.
소래포구 축제
이번에는 인천광역시 남동구로 떠나보자.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도로 86-17 해오름광장 일원에서 ‘소래포구 축제’가 열린다.
2001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제24회를 맞이하는 수도권 대표 해양생태축제인 소래포구 축제는 새우, 젓갈, 꽃게 등이 많이 나는 소래포구를 테마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에서는 대하 잡기, 염전 소금 체험, 갯벌 머드 체험 등을 비롯해 다채로운 문화공연 및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체험존, 부스존, 경관존, 무대존, 플리마켓 존으로 나누어져 진행되니, 즐기고 싶은 행사를 염두에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
또한 연간 7백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이유를 증명하듯 소래생태습지공원, 소래역사관, 새우타워, 해오름호수 등의 명소가 즐비해있어 가족여행지로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소래포구축제는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이곳과 관련해 032-453-2142로 문의할 수 있다.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이번에는 국내 최고의 전통문화 공연 축제로 떠나보도록 하자.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남사당로 198-2에서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열린다.
우리나라 대중예술의 효시인 ‘남사당패’를 테마로 개최하는 이 축제에서는 풍물종합, 줄타기를 감상할 수 있는 ‘남사당 놀이’가 융성하게 열려 본격적인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또한 장터무대, 반달무대, 안성천무대, 전야제 등의 부대 프로그램이 열려 볼거리가 한층 더 풍성할 예정이다.
더불어 축제 방문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놀이마당, 체험부스를 비롯해 푸드코트 및 푸드트럭이 운영돼 맛있는 먹거리를 맛보며 둘러볼 수 있다.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이곳과 관련해 031-678-2511~5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