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서 들어왔는데 나가기 싫네”… 한파에도 끄떡없는 ‘실내 핫플’ 2곳

댓글 0

12월 이색명소
이탈리아 공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테마파크
출처 : 뮤지엄엑스 (뮤지엄엑스)

강원 속초는 색다른 즐거움을 품고 있다.

첨단 디지털 기술로 구현된 몰입형 전시 공간부터 다빈치•미켈란젤로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박물관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간직한 실내공간들이 여행객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12월, 한파도 잊게 만드는 실내 명소로 떠나보자.

뮤지엄엑스(Museum X)

“휴머노이드 로봇이 내 초상화를 그려준다고?”

출처 : 뮤지엄엑스 (뮤지엄엑스)

강원 속초시 중앙로 338에 위치한 ‘뮤지엄엑스'(Museum X)는 2023년에 문을 연 체험형 이머시브 미디어아트 전시관이다.

첨단 디지털 기술로 구현된 몰입형 전시 공간으로, 단순히 감상하는 것을 넘어 예술작품과 상호작용 할 수 있다.

4층으로 된 530평 면적에는 가상현실, 인공지능, 홀로그램 등 첨단 미디어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그중 가장 인기 있는 체험은 ‘스케치엑스’로, 인공지능을 탑재한 휴머노이드 로봇이 방문객의 초상화를 즉석에서 그려주어 예술 작품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출처 : 뮤지엄엑스 (뮤지엄엑스)

이외에도 테마존 4개와 체험시설 16개 등을 갖추어 새로운 세계로 여행을 떠나는 듯한 설렘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관람할 수 있어 추운 겨울철 여행객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매력적이다.

피노디아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이탈리아 공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테마파크!”

출처 : 피노디아 (피노디아 전경)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 75에 위치한 ‘피노디아’는 1999년 관광 엑스포를 위하여 건립된 후 방치되어 있던 건물을 정부 지원 없이 리모델링해 2024년에 개관한 테마파크다.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이탈리아 공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이곳은 다빈치 뮤지엄, 미켈란젤로 뮤지엄, 75m 높이의 엑스포타워, 마키아올리 갤러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계적인 거장들의 작품을 직접 만지고 관람하며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합하다.

인근에는 산책명소인 ‘시민식수공원’, ‘엑스포잔디광장’, ‘청초호호수공원’ 등이 자리해 있어 연계해 방문하기 좋다.

출처 : 피노디아 (피노디아 미켈란젤로 뮤지엄)

피노디아는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무료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하절기 및 동절기의 운영시간이 다르니 홈페이지(https://www.pinodia.com/)를 참고하자.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여행 가서 한 잔 마셨다가”… 머리 심으러 간 관광객들 ‘덜덜’

더보기

“멀리 갈 필요 없어졌다”… 전국 여행러들 몰리는 ‘무료 시니어 여행지’ 2곳

더보기

“급하게 9곳 폐쇄했다”… 겨울 휴가 떠난 관광객도 비상령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