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진 생일 맞이, 고향 순례”… 8월 경상도에서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추천

댓글 0

8월 21일 생일, 장구 천재 박서진
그의 고향은?
출처 : 사천시 인스타그램

최근 방송계에서 자주 등장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수 박서진은 장구 천재라 불리며, 대표곡 <사랑할 나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신세대 트로트 가수 중 하나다.

1995년생 박서진의 생일은 8월 21일로 올해 처서(處暑)를 하루 앞둔 날이다. 박서진의 팬덤 ‘닻별’에서는 박서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성지순례 장소로 경상남도 사천시를 주목하고 있다.

박서진의 고향으로 알려진 경상남도 사천시는 닻별이 방문하기에 좋은 명소들이 많기 때문에, 팬클럽이 가수와 연관된 장소들을 여행하는 일명 ‘성지순례’ 명소로 박서진 팬들에게 알려져 있다.

출처 : 사천시 인스타그램

사천시는 여름에 꽃을 감상하기 좋은 명소들이 많을 뿐만 아니라, 박서진 팬들이 방문하기 좋은 ‘박서진 길’이 조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박서진 길을 기념하는 특별한 행사도 개최하고 있으니, 박서진의 팬덤 ‘닻별’이라면 이번 주에 경상남도 사천시에 방문해봐도 좋을 것이다.

사천 박서진길

경상남도 사천시 대방동 616-10에는 ‘박서진길’이라고 명명된 도보 코스가 있다. ‘박서진길’은 최근 사천시에서 가장 핫한 드라이브 코스라고도 알려져 있다.

출처 : 사천시 인스타그램

박서진길은 용궁수산시장, 전통수산시장, 청널공원, 대방진굴항, 삼천포대교공원,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산분령항, 노을빛 공원으로 이어지는 5.8km 코스다.

박서진의 생일에 맞춰서 걷기에 좋은 박서진 길은 사천의 명소들이 모여 있을 뿐만 아니라, 여름에 피어나는 사천시의 맥문동과 배롱나무도 감상할 수 있다.

사천시는 이미 ‘박서진길’을 기념하여, 작년 2023년 9월 2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선포식을 가진 바 있다. 또한, 가수 박서진은 ‘박서진길’ 선포식 당시 감사한 마음으로 사천시에 장학금 1000만원과 희망나눔기부 1000만원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가수 박서진과 그의 고향인 사천시, 그리고 팬덤 닻별에게 그 의미가 남다른 ‘박서진길’은 박서진의 생일을 맞이하여 방문할 성지순례 장소 1순위라고 할 수 있다.

박서진길 1주년 기념 행사

박서진길 선포 1주년을 기념하는 ‘박서진길 1주년 기념 행사’는 8월 24일 토요일 오후 5시에 사천시 삼천포대교공원 해상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출처 : 사천시 (작년 박서진길 선포식)

사천시의 신인가수 등용문인 ‘제 12회 삼천포아가씨 가요제’와 같은 날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삼천포아가씨 가요제 이전에 박서진과 팬덤 닻별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는 특별한 행사라고 할 수 있다.

박서진길 1주년 기념 행사는 1부는 기념 행사로 진행되며, 2부는 박서진 삼행시 백일장, 엽서와 팬레터 보내기, 현장 토크쇼, 관객 경품 증정 등을 진행하는 축하 행사로 구성된다.

작년 박서진길 선포식 역시 삼천포대교공원에서 개최되었기 때문에, 이번 1주년 기념 행사는 팬들에게도 가수 박서진에게도 감회가 남다른 시간이 될 것이다.

이처럼 이번 주 사천시는 가수 박서진 팬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으니, 가수 박서진 노래에 관심이 있는 애청자나 가수 박서진의 팬 닻별이라면 올 여름에 사천시에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관심 집중 콘텐츠

“착륙도 거부당했다”… 11월 ‘이 여행지’ 조심하세요

더보기

“여기 단풍이 이 정도였다니”… 놓치면 후회하는 ‘이색 단풍명소’

더보기

“재밌고 맛있는 여행지는 바로 여기”… 이번 주말 꼭 가야 할 국내 미식 여행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