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소마을에서 선보이는 ‘금양연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때를 뜻하는 화양연화(花樣年華) 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홍콩 감독으로는 왕가위 감독을 빼놓을 수 없다. 2000년에 개봉한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 <화양연화>는 홍콩을 대표하는 멜로 영화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다.
양조위와 장만옥이라는 홍콩 스타를 낳았을 뿐만 아니라, 왕가위 감독의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보여주는 <화양연화>는 훗날 K-pop을 대표하는 스타 방탄소년단의 앨범명으로도 쓰인 바 있다.
최근 이런 아름다운 순간을 경험할 수 있는 마을 여행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 경북 안동시 임하면에 위치한 금소마을이다.
1박 2일 마을여행 상품 금양연화(錦陽年華)는 ‘살아 숨 쉬는 고택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금소마을의 고택에서 머물면서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여행이다.
6월 12일부터 6월 29일까지 진행되는 금양연화 6월 프로모션 구성을 알아보도록 하자.
금소마을 여행 패키지
6월 금양연화 상품의 구성은 금소마을 오감만족, 금소마을 미식 경험, 금소마을 이색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소마을 오감만족은 전통 막걸리 만들기, 쿠킹클래스 혹은 디너쇼, 아침식사, 화목 카페에서의 유등 띄우기 혹은 차거름망 만들기를 포함하는 상품이다.
오감만족 패키지의 경우에는 1인 85000원의 쿠킹 클래스와 1인 105000원의 디너쇼 중에 선택이 가능하다.
금소마을 미식 경험은 전통 막걸리 만들기, 쿠킹클래스 혹은 디너쇼, 아침식사를 포함하는 상품이다. 쿠킹 클래스일 경우 1인 70000원이며, 디너쇼의 경우 1인 90000원이다.
금소마을 이색 체험은 유등 띄우기, 아침식사, 차거름망 만들기로 1인 60000원의 가격에 구성된다.
모든 상품은 2인 1실의 숙박 비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무료 숙박 서비스는 예산 소진 시까지 유효하다.
금양연화 주말 기본 일정
6월 14일에서 10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주말 1박 2일 투어 패스 기본 일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첫째 날은 3시까지 체크인을 하여 숙소가 배정되며, 전통주 체험, 쿠킹 클래스 혹은 디너쇼, 만세 공원에서의 유등 띄우기로 일정이 마무리된다.
둘째 날은 8시에서 9시 30분까지 조식과 산책 시간이 주어지며, 오전 10시에는 계와고택에서 차거름망 만들기 후 11시에서 12시에 체크아웃을 진행한다.
상시적으로는 오후 7시부터 밤 10시까지 임씨종택에서 전통 주막이 운영될 예정이다.
숙소의 경우에는 안동포마을에서 운영하는 안동한옥마을펜션, 300년 된 한옥 모습 그대로를 보존하고 있는 고택인 만초고택, 퇴계 이황의 미덕과 정신을 기리는 경함정, 100년 된 한옥 숙소인 물길스테이, 원룸형 구조의 편의성을 갖춘 한옥인 서린당, 320년의 역사를 지닌 금포고택, 달이머무는집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처럼 금양연화 여행 패키지에는 아름다운 고택에 머물면서 금소 마을의 전통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다.
금양연화 여행 패키지는 안동포 마을 네이버 블로그에서 신청 가능하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토요일과 일요일로 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