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적인 가을 여행지
유럽에 온 것만 같아
가을이 되면서 단풍놀이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다. 올해 단풍나무는 10월 말에서 11월 초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이에 맞춰 전국 지자체 곳곳에서는 단풍 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전국에 있는 수목원 역시 단풍 축제와 국화 전시회 진행이 한창이다.
개중에서도 가을 축제로 이목을 끄는 수목원이 있다. 바로, 유럽 감성을 지닌 걸로 유명한 춘천의 명소 제이드가든이다.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에 위치한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26개의 테마정원이 있는 수목원이다.
영국식 보더 가든, 이탈리아 가든, 나무 미로원, 만병초원, 이끼원 등 아기자기한 테마 정원을 만나볼 수 있는 제이드 가든은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모토답게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가을에는 특히 곳곳에서 피어난 갈대와 팜파스그라스 그리고 단풍의 풍경이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수목원 내에서는 계곡도 흐르고 있어 평화로운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특히, 수목원 앞에 피어난 핑크뮬리는 쉬러온 방문객들을 반기며, 보랏빛의 ‘뉴욕아스터’와도 조화를 이룬다.
제이드가든에서는 브런치와 케이크, 커피, 주스를 먹을 수 있는 살롱 제이드와 정원 문화 상품과 아트워크를 볼 수 있는 가드닝 용품점 스튜디오 제이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제이드가든에서는 가든모닝 패키지와 다람쥐 원정대라는 가을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가든모닝 패키지는 가드너의 도슨트를 통해 정원 이야기도 듣고, 살롱제이드의 브런치와 음료를 제공 받는 웰니스 패키지다.
다람쥐 원정대는 정원을 누비며 북 리딩, 동작놀이, 만들기 등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숲 체험 키즈 클래스이며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가든 모닝 패키지의 비용인 1인당 5만 5천원이며, 다람쥐 원정대의 비용은 1인당 5만원이다.
올 가을에 국내에서 유럽의 가을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춘천에 있는 제이드가든에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데이슨가든 가을에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