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이 무료 입장”… 5월 가정의 달 여행지 추천

댓글 0

5월 가정의 달 무료 입장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출처: 와~ 상상나라 어린이 스페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5월 가정의 달이 다가오면 고민이 시작된다.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매년 이 시기에 지출이 늘어나고 일정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다가오는 황금연휴라고 불리는 5월 둘째 주부터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포함되어 있어 집집마다 외출이 잦아지는 달이다.

이런 시기가 오면 가족 나들이 목적지를 결정하는 것은 부모와 아이를 키우는 보호자들의 몫이지만, 지출이 부담스러운 해에는 이런 연휴가 부담스러울 수 있다.

출처: 와~ 상상나라 어린이 스페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아이들에게 어린이날은 1년의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는 연례 행사이기 때문에 이런 기념일을 넘기기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이런 가정을 위하여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 무료 입장이 가능한 여행지를 모아보았다. 행복한 5월에 부담 없으면서 아이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을 안겨주자.

국립어린이박물관

세종특별자치시 어울누리로 130에 위치한 국립어린이박물관은 국내 최초 설립된 국립박물관단지의 5개 박물관 중 처음으로 개관하는 어린이를 위한 특화된 체험 공간이다.

출처 : 국립어린이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국립어린이박물관은 지구마을놀이터, 숲속놀이터, 도시디자인놀이터, 우리문화놀이터, 디지털아뜰리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린이날인 5월 5일 일요일에는 무료로 개방된다.

영아부터 36개월 미만의 유아는 숲속놀이터에서 함께 어울려 놀 수 있으며, 유치원에서 초등학생 연령대의 아이들은 지구와 환경을 탐구할 수 있는 지구마을놀이터와 도시와 생활을 배울 수 있는 도시디자인놀이터, 우리 문화인 민화를 체험할 수 있는 우리문화놀이터에서 학습과 놀이가 가능하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깔깔깔, 색깔로 상상하기!’, ‘공감 미술: 지구의 색깔’, ‘행복 음악: 꽃들의 노래’ 같은 미술과 음악 프로그램과 팝업 전시인 ‘반짝 수레’가 무료로 진행된다.

출처 : 국립어린이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어린이날 야외 마당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즐기는 관객 참여 공연인 ‘머리 없는 가족’과 유쾌한 수다와 함께 저글링과 서커스로 어린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코미디 퍼포먼스인 ‘세종사람 이야기’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분필아트, 고깔모자 만들기, 축하카드 만들기, 장갑인형 만들기가 준비될 예정이다.

정교한 목각인형의 움직임으로 따뜻한 감성을 전하는 인형극 <생일 도둑 도깨비>는 총 10시에서 13시, 14시에서 17시로 총 2회차 공연하며, 각 400명 입장이 가능하다. 공연 관람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경기 용인시 처인구 동백죽전대로 61에 위치한 용인어린이상상의 숲은 어린이날 특별행사로 <2024 오,오! 상상이상>을 개최한다.

출처 :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공식 홈페이지

무료인 자율참여 프로그램과 유료인 사전예약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버스킹 공연과 매직쇼, 영화 상영, 동화나라 샌드북을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특별 행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선물 증정 이벤트와 놀이터, 우주 체험 전시, 포토존이 무료로 운영된다.

만들기 프로그램으로는 여의주 만들기, 상상 동물 만들기, 동물 팽이 만들기, 흔들이북 만들기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전시 체험으로는 우주를 주제로 한 블랙라이트 체험 공간에서 우주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용인어린이상상의숲에는 영유아를 데려갈 수 있는 아기 쉼터, 앙긍앙금 놀이터가 있어 아직 어린 둘째 자녀가 있는 부모나 아이 보호자가 외출해서 아이를 돌보기에도 적합하다.

출처 :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공식 홈페이지

더불어 용인어린이상상숲에는 목소리를 낮추지 않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면서도 책을 읽을 수 있는 신개념 책 놀이터 북그라운드가 있다.

북그라운드는 뛰어놀길 좋아하는 외향적인 아이나 책을 읽기를 좋아하는 내향적인 아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책 읽는 공간이 되어줄 것이다.

와~상상나라 어린이상상스페이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260에 위치한 와~ 상상나라 어린이 상상 스페이스는 무료로 개방되는 키즈카페다.

출처: 와~ 상상나라 어린이 스페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10시부터 11시 30분, 13시에서 14시 30분, 15시에서 16시 30분으로 하루에 총 3회 걸쳐 개방되는 와~상상나라 어린이 상상 스페이스는 시범 운영 중인 아동 실내놀이시설이기 때문에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권장연령은 6세부터 초등 저학년까지이며 귀중품은 락커룸에 보관할 수 있다. 회차당 모집 인원은 보호자 포함 25명이다.

우주라는 주제를 테마로 구성된 와~ 상상나라 어린이 상상 스페이스는 신비로운 길, 도레미 횡단보도, 미디어아트 구역, 구름공장, 별똥별 정거장, 꿈 놀이터, 상상 센터, 암벽등반을 할 수 있는 오르락내리락 등의 공간이 구성되어 있다.

안산 와~상상나라 어린이 상상 스페이스는 익월 예약을 원칙으로 하며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나주 철도공원

전남 나주시 삼영동 174-1에 위치한 나주 철도공원은 2003년에 폐쇄된 영산포역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철도 공원이기 때문에 영산포 철도공원이라고도 불린다.

출처 : 나주시청

현재는 증기기관차 1량과 레일만 남아있지만, 그 풍경이 고즈넉하고 평화로워 좋은 포토스팟이자 나주 시민들의 휴식터가 되어주고 있다.

나주 철도공원에서는 일 3회 운영되는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으며, 휴일에는 철도 공원 주변으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산책하기 좋다.

이 외에도 야외 공연장, 초화원 등이 조성되어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알맞다. 월요일은 휴관하니 방문 예정이라면 참고해 두자.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1만원에 즐기는 숨은 명소”… 부모님과 가기 좋은 사계절 힐링 여행지

더보기

“시골까지 전세기 띄워도 조기 마감”… 인기 식을 줄 모르는 한국인의 여행지

더보기

“눈 싫어하는 친구도 입이 떡”… 눈 내릴 때 가야 하는 ‘겨울 명소’ 2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