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원 가기 좋은 계절, 여긴 꼭 가봐야죠?”… 4월 가볼만한 싱그러운 여행지 4곳

4월 여행 수목원이 최고
출처 : 베고니아새정원 공식 홈페이지

4월은 식목일이 있는 달이다. 봄은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이라는 관용적인 표현처럼 상춘객들 역시 봄날에 야외 활동으로 경치를 구경하러 나온다.

하지만 봄의 미세 먼지나 초여름이 다가오는 햇살까지 좋은 건 아니다. 더군다나 봄비가 내리는 시기가 되면 계획해 놓은 야외 활동에 지장이 있을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요즘 여행과 데이트 코스로는 수목원이 인기다. 4월이 되면 개화가 시작되어 볼 수 있는 꽃과 나무가 많아지는 데다가 우천 시에는 실내에서 봄비가 내리는 운치 있는 정원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봄날의 수목원만큼 수고를 덜하면서 다양한 봄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없다.

게다가 올봄에는 벚꽃 개화시기 예측 실패로 많은 상춘객들이 벚꽃 명소에 일찍 도착했다가 아쉬운 발걸음을 돌려야만 했다.

출처 : 베고니아새정원 공식 홈페이지

이런 상황에서 수목원에 방문했다면, 사시사철 다양한 꽃과 나무가 피어난 수목원의 풍경이 꽃을 보고 싶었던 상춘객들에게 위안을 주었을 것이다.

이렇듯 푸릇하고 가지각색의 꽃과 나무를 볼 수 있는 수목원들은 어떤 곳이 있을까? 봄꽃을 중심으로 알아보자.

충남 안면도수목원

충남 태안군 안면읍에 위치하고 있는 안면도수목원은 안면도자연휴양림 내부에 위치하고 있는 수목원이다.

출처 : 안면도수목원

1800여종의 식물과 30여 개의 테마원을 지니고 있는 안면도수목원은 4~5월 동안 진분홍색과 붉은색으로 물드는 철쭉원과 20여종의 목련이 식재되어 있는 목련원, 봄에 내린 눈처럼 귀여운 흰꽃을 볼 수 있는 조팝나무원, 온갖 향기를 내뿜는 꽃들로 가득한 방향수원을 만나볼 수 있다.

유아에게 생태 교육을 해줄 수 있는 숲속 놀이터인 ‘유아숲체험원’에서는 주말마다 <숲에서 놀자> 프로그램을 참석할 수 있다. 4월의 프로그램은 <봄을 알리는 꽃-풀꽃!>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더불어 안면도수목원을 방문하게 되면서 거쳐가게 될 안면도자연휴양림에서도 숲해설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으며, 솔방울로 공예품을 만드는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 숲속놀이동산, 청소년숲속교실, 숲속행복나눔 등이 무료로 진행된다.

장흥 정남진수목원

전남 장흥군 대덕읍에 자리잡고 있는 정남진수목원은 천관산 자락에 위치해 1년 내내 푸르름을 감상할 수 있는 난대수종을 보유하고 있는 수목원으로, 연중무휴 운영되는 전남 대표 수목원이다.

출처 : 정남진수목원

정남진수목원에서는 봄에 70여종의 꽃피는 나무가 있는 화목원과 야생화를 볼 수 있는 들풀원, 사계절 각각의 특성에 맞는 수백종의 초화류가 자라는 초화류원에서 각종 봄꽃을 볼 수 있다.

푸른 꽃창포와 붓꽃, 원추리, 매화나무, 살구나무, 산수유, 할미꽃 등의 꽃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사시사철 푸른 경관을 자랑하는 나무 정원도 만날 수 있다.

정남진수목원 인근에는 철쭉이 아름답게 피어나기로 유명한 제암산도 있으니 각종 봄꽃을 만나보고 싶다면, 정남진수목원을 방문해보자.

가평 베고니아새정원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베고니아새정원은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휴식을 선사하는 힐링 파크다. 꽃과 새 아름다운 정원을 통해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휴식을 선사하고자 설립되었다.

출처 : 베고니아새정원 공식 홈페이지

가평베고니아새정원은 7가지 버드존과 8가지 주제 정원, 스탠드플라워존과 행잉플라워존으로 조합된 베고니아 국내 최대 온실로 구성되어 있다.

아름다운 새 소리를 들으면서 꽃도 관람할 수 있는 베고니아새정원은 진분홍색 철쭉원을 비롯하여 목련, 알리움, 수선화, 수레국화, 메리골드 등의 다양한 봄꽃을 만나볼 수 있다.

가드너와 함께하는 가드닝&영농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3월에서 6월까지 봄에는 학생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셀프 가드닝 체험과 꽃을 활용한 추억 만들기를 할 수 있고, 성인과 가족 대상으로는 봄 잡초, 들꽃 배우기와 친환경 버섯 키우기, 봄 비닐하우스 화훼 체험이 가능하다.

출처 : 베고니아새정원 공식 홈페이지

프로그램 시간은 2시간 정도 소요되며, 하루에 3번 진행된다. 각양각색의 40여종의 조류를 만나볼 수 없는 버드존 역시 베고니아새정원의 빼놓을 수 없는 묘미이니 반드시 함께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거제 식물원

경남 거제시 거제면에 위치하고 있는 거제 식물원은 지역의 식물 생태계를 비롯하여 열대, 난대, 온대 등 다양한 환경의 식물을 한눈에 관찰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식물원이다.

출처 : 거제식물원 공식 홈페이지

거제식물원은 열대온실인 거제정글돔과 야외생태정원, 수생정원, 석부작정원, 잔디광장,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돔 모양의 거제정글돔이 특이하면서도 아름다운 외관을 지닌다.

봄이 되면 거제 식물원에서는 수선화, 명자꽃, 조팝나무, 자주목련, 이팝나무, 코클로스페리뭄, 엔젤윙자스민 등의 봄꽃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식물문화센터에서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기념품을 살 수 있는 기프트샵, 카페를 만날 수 있으며, 야외정원인 생태수생정원에서는 아름다운 조경을 감상할 수 있다.

출처 : 거제식물원 공식 홈페이지

거제 식물원은 열대우림을 연상하게 하는 식물원 내부의 풍경과 폭포, 물과 함께 하는 수생정원, 포토존으로 자리 잡은 정글 마을이 아름다운 수목원이다.

봄 뿐만 아니라 여름에는 동남아 여행지에 도착한 듯한 이국적인 풍경을 볼 수 있으니 봄, 여름에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1

  1. 자세한 정보 알려줘
    넘 고마워요.
    육백마지기 올 핸
    샤스타데이지 볼수있는지
    궁금해 함 가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