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자녀가 있다면 주목”…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수목원’ 3곳

댓글 0

당일치기 나들이 코스
출처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풍경)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2025학년도 수능 수험생이라면 탁 트인 숲길과 드넓은 정원을 품은 국립 수목원에서 무료입장, 랜덤 응원 캠페인, 뽑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가을의 끝자락인 11월, 수목원으로 떠나 나들이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한수정, 수험생 대상 무료 관람 서비스

한수정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일인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수능 수험생에 한해 3개 수목원을 무료로 개방한다.

출처 : 한수정 (2024 한수정 수능 수험생 힐링 이벤트 포스터)

대상 수목원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경북 봉화), 국립세종수목원(세종), 국립한국자생식물원(강원도 평창)이다.

행사 기간 본인 명의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은 이곳들을 무료로 입장 및 관람할 수 있다.

우선 경북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목원이다.

이곳에서는 백두산호랑이를 비롯해 모험의 숲, 덩굴정원 등 다채로운 전시원을 구경할 수 있다.

출처 : 한수정 SNS 및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풍경)

또 종자보전을 주제로 한 ‘사명(使命, mission), 미래를 지키는 사람들’이라는 특별 전시도 열려 자연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

세종 수목원로 136에 위치한 ‘국립세종수목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온실을 자랑하는 도심 속 수목원이다.

현재는 ‘식물의 탄생과 진화’를 주제로 쥐라기 가든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수험생들은 이곳에서 랜덤 응원 캠페인과 뽑기 이벤트 등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출처 : 국립세종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의 풍경)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비안길 150-3에 위치한 ‘국립한국자생식물원’은 우리나라 고유의 꽃과 나무로 조성된 공간이다.

희귀·특산 식물을 포함한 자생식물들이 전시되어 있어 수능 스트레스를 털어내기에 제격이다.

이사장은 “수목원을 찾아 수능으로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능이라는 긴 여정을 지나온 수험생들에게 자연은 가장 따뜻한 위안이 될 것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촬영자 노희완 (국립세종수목원)

이번 11월, 전국 곳곳에 자리한 수목원을 방문해 자연이 전하는 위로를 받아보는 건 어떨까?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새해 첫날은 여기서 보내야지”… 올해는 가야 하는 일출 명소

더보기

“낚시라면 사족을 못 쓰는 친구랑 가야겠어요”… 겨울철 이색명소

더보기

“국내 유일 해양치유센터”… 겨울 힐링 여행으로 50% 할인 이벤트 가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