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로 이 지역 따라올 곳이 없어요”… 7월에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2곳

댓글 0

해바라기 투어
출처 : 바실라 (바실라 해바라기밭)

“산이 많고 왕이 많은 한 나라가 있는데 ‘신라’라고 불린다. 그곳에는 금이 매우 풍부하다. 신라를 방문한 무슬림들은 아름다운 풍경과 쾌적함에 매료되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페르시아의 문헌인 <도로와 왕국 총람>에 적혀있는 신라에 대한 글귀다. 신라의 흥망성쇠를 함께한 경주는 천년고도답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역사• 문화적으로 큰 가치를 내재하고 있는 국립경주박물관, 첨성대부터 시즌별로 즐기기 좋은 경주월드, 강동 워터파크 등이 있다.

이번 7월, 여름을 대표하는 계절꽃인 해바라기를 관람하며 맛있는 디저트 및 음료를 맛볼 수 있는 명소로 떠나보자. 더불어 첨성대 해바라기 밭에서 만개한 해바라기와 부용화, 연꽃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바실라

요즘 여행 트렌드 중 하나는 다양한 활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꽃을 보며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카페나, 다양한 초목을 관람하며 꽃모양 액세서리를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 정원 등이 큰 인기를 끈다.

출처 : 바실라 (바실라 해바라기밭)

한편, 경북 경주시 하동못안길 88에 위치한 ‘바실라’는 해바라기를 관람하며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자 카페다.

‘바실라’라는 이름은 1500년 전 페르시아에서 신라를 부르던 명칭에서 따 온 것으로, ‘더 좋은 신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층 한옥 구조로 되어있어 고즈넉하고 우아한 분위기 속에서 담소를 나눌 수 있으며 물멍(물을 보며 멍을 때리는 행위)을 즐길 수 있는 존이 마련되어 있다.

여름철 별미인 팥빙수와 딸기라테를 맛보고 해바라기와 인근 풍경을 둘러보기 좋다. 현재 각각의 밭에서 해바라기가 열심히 개화 중이다.

출처 : 바실라 (7월 16일 바실라 해바라기밭의 개화정도)

덧붙여 바실라 SNS 및 바실라 네이버 페이지에서 개화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방문 전 필수적으로 확인 및 문의해 해바라기의 개화 정도를 확인하고 갈 것을 추천한다.

평일에는 9시 30분~ 21시 30분까지, 주말에는 9시~ 21시 30분까지 운영한다. 반려동물의 동반입장 및 주차가 가능하다.

첨성대 해바라기밭

바실라 외의 해바라기 명소를 찾는다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자연명소인 ‘첨성대 해바라기밭’이 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첨성대 해바라기밭)

경북 경주시 인왕동 829에 위치한 첨성대 해바라기밭은 현재 해바라기를 비롯한 아기자기한 야생화가 모두 만개해 볼거리가 풍부하다.

덧붙여 거닐 수 있도록 마련된 꽃길 외의 해바라기 밭길을 헤집어 들어가는 행위는 절대 금하고 있으니 이에 유의해야 한다.

해바라기 밭 앞에서 사진을 찍어도 충분히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을 정도로 가득 만개해 있으니 관람 예절을 지킬 것을 강력하게 권한다.

인근에는 동궁과 월지 및 경주 연꽃단지가 위치해 있어 연못•부용화의 차분한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첨성대 해바라기밭 방문 시 동궁과 월지 주차장, 경주쪽샘지구임시주차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관심 집중 콘텐츠

“시민 모금으로 만든 겨울 축제”… 12월부터 시작되는 야간 힐링 행사

더보기

“그 철도, 드디어 열렸다”… 고속열차로 즐기는 ‘설경 여행지’

더보기

“북유럽 풍경을 국내에서도”… 겨울 야경 축제 하는 연말 가족 여행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