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인치, 더 커진 외부 디스플레이
새롭게 개발된 물방울 힌지 적용
업그레이드된 방진방수 등급
삼성전자가 매년 출시하고 있는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5’는 현재까지 다양한 세부사항과 이미지들이 공개 되었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갤럭시 Z 플립5는 전작인 갤럭시 Z 플립4나 갤럭시 Z 플립3와 비교했을때 확연히 커진 외부 디스플레이가 눈에 띄는 모습이다.
전작인 Z 플립4의 커버디스플레이는 1.9인치로 화면이 너무 작아 커버디스플레이로는 아주 간단한 작업 밖에 할 수 없었다.
하지만 Z 플립5에서는 3.4인치로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굳이 화면을 펼치지 않더라도 외부화면만 가지고도 충분히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만약 사실이라면 사용자는 굳이 화면을 열지 않아도 문자 메시지, 동영상 시청, 지도보기 등은 물론이고 특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유튜브도 외부 화면만으로 충분히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활용성 높아진 갤럭시 Z 플립5의 더 커진 외부 디스플레이
갤럭시Z플립5의 가장 큰변화는 역시나 외관 디자인이다. 먼저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인 커버디스플레이는 기존 1.9인치에서 3.4인치로 2배 가량 커지게 될 전망이다.
다만, 메인 디스플레이는 전작과 동일하게 큰 변화없이 6.7인치 사이즈를 그대로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8GB 램, 128/256GB 스토리지,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안드로이드 13, 3,700mAh 배터리(25W 일반 고속충전) 등 세부 스펙도 갤럭시Z플립4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폴더블폰의 고질병 중 하나인 화면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Z플립5 부터 새로운 힌지 메커니즘을 도입할 예정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U자 힌지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새로운 물방울 힌지를 개발해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Z플립5에 물방울 힌지가 탑재되면, 주름은 최소화하고 디스플레이 양면이 중간에 뜨는 틈새 하나 없이 완전히 평평하게 접힐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업그레이드 예상되는 갤럭시 Z 플립5의 카메라 성능
갤럭시 Z 플립5의 카메라도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떠도는 소문에 1억 800만 화소 픽셀 카메라를 탑재한다는 이야기도 돌고 있지만, 갤럭시 S23의 카메라 기능을 갖추게 될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가장 높은 상황이다.
전작에서는 초광각 카메라는 동일한 성능을 보여주었지만, 메인카메라에서 Z 플립4가 1,200만 화소, S22가 5,000만 화소의 성능으로 큰 차이를 보여 아쉬움이 남았다.
따라서, 이번 갤럭시 Z 플립5가 갤럭시S23의 메인카메라와 동일한 성능을 탑재하기만해도 엄청난 발전을 하게 되는 것이다.
전작과 비슷한 배터리, 발전된 방진방수 등급
갤럭시 Z 플립5의 배터리는 전작과 비교해 오히려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알려진 바로 갤럭시 Z 플립5의 배터리는 971mAh와 2,620mAh 두 가지 배터리 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이를 합치면 배터리 용량은 총 3,591mAh이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 Z 플립4의 3,595mAh보다 소폭이긴 하지만 낮아진 수치로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디스플레이가 더 커졌기 때문에 상단 공간을 더 많이 차지하게 되어 작은 배터리의 용량이 약간 줄어들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폴더블폰의 단점 중 하나로 지적되던 방수 문제도 전작보다 나아질 전망이다. 기존 갤럭시 Z 플립4의 IPX8 등급 보다 더 높은 IP58 등급의 방수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갤럭시 Z 플립5의 가격은 아직 공개된 것이 없어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전작인 갤럭시 Z 플립4 256GB 모델이 1,353,000원, 512GB 모델이 1,474,000원으로 출시되었던 것으로 볼 때 이와 비슷한 범위 내에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