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쉽지만 이번 주 놓치면 끝”… 흑백요리사 믿고 떠나는 미식여행지는 어디?

댓글 0

철원오대쌀 X 흑백요리사 남영탉
인기 팝업스토어 24일까지
출처 : 철원에 오면 인스타그램

철원오대쌀과 인기 예능 <흑백요리사> 출연진인 영탉이 만났다. 강원도 철원군을 대표하는 철원오대쌀의 품질을 알리기 위한 팝업 레스토랑이 서울 용산구에서 지난 10월 15일부터 시작되어 24일까지 진행된다.

이곳에서는 오대쌀탉, 오대쌀밥도그, 탉개장, 오대쌀주먹밥, 오대쌀맥주(캔)1개, 오대쌀브리또 등의 이색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청정한 철원의 자연을 담은 쌀 요리가 주된 테마로, 미식가와 먹방 유튜버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출처 : 넷플릭스 (영탉)

철원오대쌀은 특유의 맛과 품질로 지리적 특산품으로 등록된 고품질의 쌀이다. 오대쌀은 추운 날씨와 기름진 황토가 어우러져 재배되며, 최근에는 철원군에서 오대쌀 축제를 열었을 정도로 지역의 자랑거리가 되어왔다.

철원군의 쌀 품질은 6.25 전쟁 당시 김일성이 철원 지역을 빼앗기고 사흘간 울었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이니, 철원의 ‘쌀부심’은 당연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철원의 ‘쌀부심’을 볼 수 있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철원오대쌀의 매력을 대중에게 알리고, 일상 속에서 맛있게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쌀 요리를 제안하고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남영탉의 시그니처 메뉴인 장작 구이 통닭으로 재해석한 ‘오대쌀탉’을 중심으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출처 : 철원에 오면 인스타그램

쌀 부리또, 쌀밥도그, 쌀칩 등으로 구성된 메뉴는 각 재료가 어우러져 미식의 정수를 보여준다.

또한 닭개장과 오대쌀 주먹밥 같은 메뉴도 함께 선보여, 쌀을 활용한 창의적인 요리가 돋보이고 있다.

이 팝업은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에서 진행되며, 인테리어는 철원의 청정 이미지를 강조하여 철원 농산물의 우수성을 직관적으로 알리고 있다.

또한, 인기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미식 콘텐츠가 제작되어 온라인상에서도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출처 : 철원에 오면 인스타그램

팝업 스토어의 운영 시간은 오후 5시부터 새벽 1시까지로 라스트 오더는 밤 12시다. 팝업스토어는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80길 12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이 팝업 레스토랑은 단기간만 운영되므로, 철원오대쌀과 남영탉의 특별한 요리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서둘러 방문하는 것이 좋다.

관심 집중 콘텐츠

“시니어들의 힐링 축제 막바지”… 가을 꽃 감상하는 국내 여행

더보기

“와 깜짝이야”…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이색 미식축제’ 2곳

더보기

“온 사람은 또 와요”… 가을에 단풍 사진 찍기 좋은 국내 여행지 3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