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물 축제 즐기러 멀리 갈 필요 없어요”… 7월 물놀이 하러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추천

댓글 0

즐거운 여름의 워터대첩
7월 20일부터 시작
출처 : 여수시

여름에는 물놀이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기 시작한다. 이 시기에 해수욕장, 계곡, 워터파크 등의 방문이 급속하게 늘어나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만큼 여름에는 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들이 다수 개최된다. 워터밤, 흠뻑쇼, 송크란 등 화제성이 높은 여름 축제는 전부 물을 활용한 축제다.

현재 전국 지자체에서는 차례로 해수욕장을 개장하여, 해수욕장에서 즐기는 여름 축제가 다수 펼쳐지고 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그러나 해수욕장은 바다에 인접해서 거주하지 않는 이들이나 여름에 뜨거운 햇볕을 쬐며 야외에 오래 있는 것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선호 되지 않는 장소일 수 있다.

이런 이들은 접근성이 좋았던 유명 관광지의 이색적인 변신을 눈 여겨 보길 추천한다. 여수세계박람회장인 여수 EXPO가 그 대상이다.

2024 여수엑스포 Summer festival은 7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여수엑스포 EDG 구간에서 개최된다.

여수엑스포에서는 올해 5월부터 다채로운 물 놀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22일부터는 이미 무료로 빅오 해상분수쇼를 진행한 바 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올해 여수광양항만공사에서는 여름 시즌을 맞이해 물놀이 시설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쾌적한 물놀이 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물놀이 시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개방하며, 매주 월요일에는 휴장된다. 입장 시에는 행사장에서 쓸 수 있는 5000원 쿠폰을 구매해야 한다.

2024 여수 엑스포 Summer festival에서는 높이 10m 상당의 워터 슬라이드, 물놀이 풀장, 어린이용 에어 바운스 등이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의 물놀이 장소로 찾아가기에도 좋다.

단, 물놀이 시에 필요한 돗자리와 수영모, 수경, 튜브 등은 개별 지참을 해야 하니 이 점을 참고해두도록 하자.

출처 : 여수빅오쇼 인스타그램

올 여름에 먼 곳으로 해수욕장을 가기에는 교통 체증과 인파, 먼 거리에 여행도 가기 전에 지치는 이들에게 여수 엑스포를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여수 엑스포의 야경으로 여수 밤바다를 즐기고, 실내에서 쾌적하게 온 가족이 물 놀이를 즐겨보도록 하자.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1만원에 즐기는 숨은 명소”… 부모님과 가기 좋은 사계절 힐링 여행지

더보기

“시골까지 전세기 띄워도 조기 마감”… 인기 식을 줄 모르는 한국인의 여행지

더보기

“눈 싫어하는 친구도 입이 떡”… 눈 내릴 때 가야 하는 ‘겨울 명소’ 2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