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여름의 워터대첩
7월 20일부터 시작
여름에는 물놀이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기 시작한다. 이 시기에 해수욕장, 계곡, 워터파크 등의 방문이 급속하게 늘어나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만큼 여름에는 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들이 다수 개최된다. 워터밤, 흠뻑쇼, 송크란 등 화제성이 높은 여름 축제는 전부 물을 활용한 축제다.
현재 전국 지자체에서는 차례로 해수욕장을 개장하여, 해수욕장에서 즐기는 여름 축제가 다수 펼쳐지고 있다.
그러나 해수욕장은 바다에 인접해서 거주하지 않는 이들이나 여름에 뜨거운 햇볕을 쬐며 야외에 오래 있는 것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선호 되지 않는 장소일 수 있다.
이런 이들은 접근성이 좋았던 유명 관광지의 이색적인 변신을 눈 여겨 보길 추천한다. 여수세계박람회장인 여수 EXPO가 그 대상이다.
2024 여수엑스포 Summer festival은 7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여수엑스포 EDG 구간에서 개최된다.
여수엑스포에서는 올해 5월부터 다채로운 물 놀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22일부터는 이미 무료로 빅오 해상분수쇼를 진행한 바 있다.
올해 여수광양항만공사에서는 여름 시즌을 맞이해 물놀이 시설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쾌적한 물놀이 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물놀이 시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개방하며, 매주 월요일에는 휴장된다. 입장 시에는 행사장에서 쓸 수 있는 5000원 쿠폰을 구매해야 한다.
2024 여수 엑스포 Summer festival에서는 높이 10m 상당의 워터 슬라이드, 물놀이 풀장, 어린이용 에어 바운스 등이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의 물놀이 장소로 찾아가기에도 좋다.
단, 물놀이 시에 필요한 돗자리와 수영모, 수경, 튜브 등은 개별 지참을 해야 하니 이 점을 참고해두도록 하자.
올 여름에 먼 곳으로 해수욕장을 가기에는 교통 체증과 인파, 먼 거리에 여행도 가기 전에 지치는 이들에게 여수 엑스포를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여수 엑스포의 야경으로 여수 밤바다를 즐기고, 실내에서 쾌적하게 온 가족이 물 놀이를 즐겨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