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간식 떡볶이 축제를 가자!
5월에는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하기 좋은 축제는 가정의 달에 가장 반가운 소식 중 하나일 것이다.
5월 가정의 달 행사는 주로 어른이 아이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정할 때가 많지만, 때때로 어린이 취향에 부합하면서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행사가 인기를 끌기도 한다.
그 중 하나가 어른과 아이가 함께 좋아하는 간식 먹거리 행사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 행사는 온 가족의 주말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떡볶이는 그런 점에서 한국인에게 최고의 간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떡볶이가 5월에 축제로 등장한다.
5월 4일에서 5월 5일까지 대구광역시 북구 고성로 191에 위치한 DGB대구은행파크 일원에서 대구 떡볶이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올해 제 4회를 맞이하는 떡볶이 페스티벌은 ‘어린이날 떡페 어때’라는 슬로건으로 떡볶이 업체 30개, 기타 식음 부스 10개 등 40여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떡볶이 페스티벌은 떡볶이 테마존, 밀키트존, 프렌즈존, 푸드트럭존이 있으며, 떡볶이 테마존은 역사관과 글로벌관, 테마관으로 나뉘어 구성된다.
역사관에서는 조선에서 온 떡볶이, 궁중떡볶이 만들기 체험이 있고, 글로벌관에서는 물 건너온 떡볶이, 세계곳곳 이색토핑으로 전세계의 다양한 떡볶이를 맛볼 수 있으며, 테마관에서는 떡볶이 히스토리와 뽀기의 일대기를 만나볼 수 있다.
떡볶이 페스티벌은 슬로건에서부터 어린이날 행사임을 내세우는 만큼 뽀기 키즈 놀이터를 운영한다. 에어바운스, 탑쌓기, 팝콘 나눔 등의 체험이 가능한 뽀기 키즈 놀이터는 초등학생 저학년까지 포함할 수 있는 눈높이에 맞춰져 있다.
또한, 대구 북구의 관광지를 소개하는 뽀기 스탬프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6개 이상의 도장을 받으면 선물을 증정 받을 수 있다.
뽀기공작소에서는 나만의 부채 만들기, 말랑이 스퀴시, 디폼블럭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이 가능하다.
어린이날 빼놓을 수 없는 놀이 공원으로 뽀기랜드도 운영한다. 뽀기 미니열차와 VR 롤러코스터는 아이들의 취향에 맞추어 무섭지 않게 안전하게 운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 공연으로는 어쿠스틱 그룹 나교와 밴드 M플리오리트가 출연하는 떡페 라이브 뮤직, 변검&마술쇼와 비호응원단, 빅벌룬쇼를 보여주는 떡페 라이브쇼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하는 ‘떡페는 즐거워 콘서트’에는 히든싱어의 이신과 댄싱팀 브린뉴걸, 가수 노라조가 출연한다.
5월 5일 일요일에는 팝밴드 ‘파인’과 떡페 DJ 파티도 열릴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시민 참여소통형 CJ프로그램으로 뽀기의 볼륨을 높여요가 오후12시부터 진행된다.
작년에 6월에 시작되어 8만명이 다녀갔던 떡볶이 페스티벌은 올해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시작되어 좀 더 온화한 날씨 속에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가오는 5월, 어른도 좋아하고 아이도 좋아하는 간식 떡볶이를 먹으러 대구를 찾아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