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지도 하나면 여행지 고민할 필요 없네요”… 산림청에서 공개한 힐링 국내 여행지

댓글 0

산림청에서 추천하는 힐링 여행지
지도로 한번에 확인하세요!
출처 : 산림청 제공

여행지 선택에 망설임을 겪거나, 활발하게 진행되는 축제 소식을 제때 알지 못해 놓치는 일이 종종 발생한다.

하지만 이제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졌다. 단 하나의 지도만 있다면,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힐링 여행지와 축제 정보를 모두 파악하여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산림청이  전국 꽃, 산과 나무, 임산물과 산림테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역 축제 지도를 공개했기 때문이다.

출처 : 대전시 (대청호 봄 축제)

상반기에 전국의 꽃과 산과 나무, 임산물 관련된 지역 축제는 137개가 있다. 이 중에 우리나라 100대 명품 숲이 있는 지역과 연계한 축제는 38개다.

산림청은 축제에 앞서 본 지도를 제작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축제 기간은 지자체별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대표적인 축제를 살펴보면 3~4월 대전 대청호 봄 축제와 서귀포 유채꽃 축제가 있다. 대청호 봄 축제는 3월 29일에서 3월 31일 개최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담양 대나무숲 축제)

3월 30일부터 3월 31일까지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유채꽃 광장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올해도 노란 유채꽃 물결의 장관이 펼쳐진다.

5~6월에는 담양 대나무 축제와 영양 산나물 축제 등이 있다. 담양 대나무 축제는 5월 11일에서 5월 15일까지 추성경기장 및 관방제림 일원에서 펼쳐진다.

영양 산나물 축제는 5월 11일에서 5월 14일까지 영양군청과 영양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직접 산나물을 채취해보고 산나물 먹거리를 먹어볼 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영양 산나물 축제)

장영신 산림청 산림휴양치유과장은 “산촌과 연계한 청정한 여가 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산림 자원을 활용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더욱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산림청은 하반기 축제 정보를 6월 초에 제공할 예정이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국내 최고의 철쭉 비경”… 천상의 정원에서 열리는 봄꽃 축제

더보기

“한 번 보면 계속 생각나는 마성의 꽃”… 꽃 전문가가 소개하는 이색꽃 명소

더보기

“입장료·주차 전부 무료”… 사람들이 잘 모르는 5월 꽃명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