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시장의 계절, 여름
여름은 밤에 더욱 빛을 발하는 계절이다. 더운 낮에는 사람들이 실내 공간에서 나오지 않고, 온도가 내려간 밤이 되어야 밖에 나오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로 여름 밤은 전국 곳곳이 불야성(不夜城)을 이루는 경우가 많다. 낮에 더위로 지친 도시는 밤에 활력이 지닌 채로 생동한다.
이런 이유로 전국 지자체에서는 여름 휴가 성수기가 다가올수록 관광객이 체류할 수 있도록 야간 컨텐츠에 힘을 쏟고 있다.
밤에 머무는 관광객들이 많을수록 당일치기 관광객보다는 1박 이상을 머무르는 체류형 관광객이 많아지고, 이는 지역의 상권과 관광 산업에 많은 도움이 된다.
이렇듯 지역 상권을 돕는 여름의 야간 관광 명소로는 야시장을 빼놓을 수 없다. 여름에 열리는 야시장은 풍부한 먹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즐거운 체험 행사들로 가득하다.
올 여름에 이런 야시장을 방문할 수 있는 국내 야시장 명소로는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자.
인제 별빛야시장
인제군 별빛 야시장은 7월 26일부터 9월 14일까지 강원 인제군 인제읍 상동리 289-2에 위치한 인제전통시장 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별빛야시장이 열리는 시기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이며,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별빛야시장에서는 먹거리 장터와 버스킹 공연, 매직쇼와 벌룬쇼, 페이스페인팅, 플리마켓, 지역 농특산물 판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부대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야시장 기간 동안 인제별빛야시장에서 1만원 이상을 구매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3천원에 구매가 가능한 매대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활기찬 여름 밤에 즐거운 여름 야시장 행사를 찾고 있다면, 인제 별빛야시장을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울진 바지게시장
울진바지게 토요야시장은 8월 9일에서 8월 10일에 2회차, 8월 24일에 3회차로 진행되며, 경상북도 울진군 울진읍 읍내2길 13-6에 위치한 울진바지게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공연 프로그램인 바지게 뮤직 페스타 시즌2에서는 8월 9일에서 10일에 이새벽과 애플트리가 무대에 오르며, 8월 24일에는 김유선이 무대에 오른다.
8월 9일에서 8월 10일까지 진행되는 2회차에서는 ‘Stage 바지게! 트롯 버스킹 공연’과 ‘바지게 야시장 – DJ 뮤직박스’, ‘키즈 콘서트 2 – 코믹 저글링쇼’, ‘레크레이션 – 바지게꾼을 이겨라’가 진행된다.
8월 24일에는 ‘Stage 바지게! 트롯 버스킹 공연’과 ‘레크레이션 – 바지게꾼을 이겨라’, ‘키즈 콘서트3 – 버블쇼’가 펼쳐진다.
또한, 상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십이령 투어 이벤트, 영수증 이벤트, 바지게 맥주 페스티벌, 십이령 마을 체험, 바지게 포토존 등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