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서 가기 좋은 피서지
여름은 피서를 가기 좋은 계절이다. 이 시기에 여행은 물이 있는 풍경의 수요가 자연스럽게 늘어난다.
국내 여행의 경우에는 아직 1박 이상을 하는 체류형 여행보다는 당일치기 여행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국내 인구의 절반이 거주하는 경기도의 경우에는 당일치기 여행에 대한 선호가 더욱 많을 수 밖에 없다.
여름에는 호수 트레킹, 계곡, 온천 등 물과 결합된 다양한 관광 명소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경기도에서 시원한 물이 있는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관광 명소로는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자.
산정호수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411번길 104에 위치한 산정호수는 일제강점기에 농업 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축조된 명성산에 둘러싸여 있는 호수다.
예로부터 호수가 맑고 투명하여 우물과도 같다고 소문난 산정 호수는 보트와 놀잇배, 겨울철 썰매와 스케이트 장소로도 애용되었다.
산정호수 가족글램핑장이 있어 캠핑을 하며 가족 나들이를 가기에도 좋고, 3.2km 호수 둘레길 산책로가 있어 호수가를 산책하기에도 좋다.
또한, 호수에서 래프팅 체험과 오리배모터보트 체험 등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 숲에서 산악바이크 체험과 서바이벌 체험도 가능하다.
산정호수 인근에는 아트밸리, 허브아일랜드, 국립수목원 등이 있어 포천을 여행하면서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녹수계곡
경기도 가평군 상면 덕현리에 위치한 녹수계곡은 청우산의 울창한 숲에서 흐르는 깨끗한 계곡이다.
계절 무관하게 물놀이 하기 좋은 계곡으로 알려진 녹수계곡은 계곡을 따라 트레킹을 하기에도 좋다.
평지에 따라 흐르는 계곡이기 때문에 물놀이를 하기에 부담이 없지만, 천 주변은 취사 금지 구역이기 때문에 숙박보다는 당일치기 여행에 적합하다.
녹수계곡은 인근에 가평사계절썰매장과 아침고요 푸른마을, 아침고요 수목원, 백련사가 자리잡고 있어 여행 코스 짜기에도 좋다.
올 여름에 가평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녹수 계곡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겨보도록 하자.
이천 테르메덴
경기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에 위치한 이천 테르메덴은 수도권에서 가기 좋은 숲 속의 노천온천이다.
테르메덴은 실내형 풀&스파와 실외형 풀&스파, 모던한 찜질스파, 온천사우나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4000평의 숲 속 공간에서 깨끗한 온천수로 즐기는 야외 풀과 스파는 어른 뿐만 아니라 아이도 즐기기에 좋다.
게다가 테르메덴에서는 피톤치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카라반과 한옥 시설이 있어 숙박이 가능하다.
올 여름에 부모님과 아이를 데리고 온 가족 나들이를 즐기고 싶다면, 테르메덴에 가서 물놀이를 즐기길 추천한다.
별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