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만개하는 벚꽃 사라지기 전에 보러가야지”… 봄 여행으로 강력 추천하는 국내여행지

벚꽃 사라지기 전에 보러 가세요!
봄 여행 강력 추천 국내 여행지
출처 : 경기관광공사

봄에는 꽃을 찾아다니는 상춘객들이 들뜬 마음을 안고 경치가 아름다운 장소를 찾아다닌다. 올봄에도 훌륭한 장관을 이루는 봄의 절경이 상춘객을 유혹하며 기다리고 있다.

꽃의 계절인 4월에 경기관광공사는 봄꽃 여행지를 소개했다. 함께 봄의 정취를 만나볼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한다.

봄에 즐거운 나들이도 떠나고, 따스한 봄 날씨도 느껴볼 겸 추천 여행지를 방문하여 행복한 봄날의 추억을 맞이해보자.

이천 설봉공원

설봉호 둘레에 따라 이어지는 벚꽃 터널이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는 설봉공원 벚꽃길은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에 자리잡고 있다.

출처 : 경기관광공사

이천 9경 중 하나에 속하는 설봉공원은 매년 봄마다 언덕 위에서 푸른 저수지로 흩날리는 벚꽃 동산이 만개한다. 호수를 둘러싼 아름다운 벚꽃의 풍경은 봄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설봉공원에는 설봉서원, 이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경기도자미술관인 이천 세라피아, 이천시립박물관, 이천시립월전미술관, 설봉국제조각공원 등의 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설봉공원 인근에는 사기막골도예촌, 예스파크, 성호호수연꽃단지, 한택식물원, 지산포레스트리조트스키장, 이천테르메덴, 덕평공룡수목원이 자리잡고 있으니 여유가 된다면 방문해보도록 하자.

용인 농촌테마파크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전원 체험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용인농촌테마파크는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에 자리 잡고 있다. 입구의 화려한 꽃양귀비부터 관람객들에게 환영 인사를 건넨다.

출처 : 용인농촌테마파크

테마파크에 접어들면 보이는 들꽃광장, 꽃과 바람의 정원, 소망의 언덕은 각각 테마를 담은 정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그 밖에도 팬지, 라넌큘러스, 튤립, 철쭉, 루피너스 등 아름답고 화사한 봄꽃이 관람객들을 반긴다.

농촌테마파크는 39개의 원두막이 설치되어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 있다. 시골에 방문한 듯이 한가롭고 여유로운 풍경과 더불어 농업과 관련된 종합 전시를 하는 농경문화전시관,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한 종합체험관도 가족 관람객이 방문하기 좋은 코스가 되어 준다.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는 4월 27일부터 4월 28일까지 농업 체험과 농산물 판매 등 관광객과 농업인이 함께할 수 있는 도농 어울림 행사가 개최된다. 용인시민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행사이니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참석해보도록 하자.

군포 철쭉동산

군포는 철쭉을 말할 때 빠짐 없이 언급되는 지역이다. 20만여 그루의 철쭉을 자랑하는 산본신도시의 철쭉 동산은 진분홍빛 철쭉으로 매년 봄마다 장관을 이룬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철쭉동산을 올라가는 동안 압도 당할 만큼 쏟아지는 철쭉의 행렬은 마치 철쭉으로 된 폭포를 연상시킨다. 가히 군포 8경 중 하나로 불릴 만한 경치다.

이렇게 아름다운 철쭉을 감상할 수 있는 군포 철쭉동산에서는 제 10회 군포 철쭉축제가 4월 20일부터 4월 28일까지 철쭉동산과 초막골생태공원 등 군포시 일원에서 열린다.

시흥 은계호수공원

시흥의 대표적인 봄 명소인 은계호수공원은 경기도 시흥시 은계중앙로에 자리잡고 있다. 호수 옆 오난산에 벚꽃을 시작으로 철쭉이 만개하면서 본격적인 시흥의 봄이 시작된다.

출처 : 경기관광공사

은계호수는 오난산과 하나로 이어져 있어 인근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공원이다. 저녁에는 호수 공원의 음악 분수가 내뿜는 빛나는 야경으로 봄의 낭만을 더할 수 있다.

공원 진입로에서 전망데크로 올라가 생태습지 쪽으로 내려오는 것이 호수공원에서 철쭉을 감상하는 최적의 감상법이다. 정상에 있는 팔각정에서는 붉은 철쭉과 은계호수공원을 한눈에 감상 가능하다.

1

  1. 제국주의적 욕망이 만개한 듯한 벚꽃을 싫어한다. 왜 전 국토에 범죄국 니뽄의 나라 꽃을 잔뜩 심어 축제를 여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