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무료로 즐기는 물놀이, 수질도 깨끗”… 서울물재생체험관 어린이 물놀이터 개장

댓글 0

7월 2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무료 개방
출처 : 서울물재생체험관 (통통물놀이터)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은 8월 말까지 ‘서울물재생체험관’ 내 어린이 물놀이터를 운영한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포털을 통해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일주일마다 예약을 받는다.

예약 후 이용객(어린이)의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등)를 필수로 지참하여야 입장이 가능하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수심이 30cm로 낮아 3∼10세의 미취학 아동 및 어린아이들이 이용하기 좋다.

출처 : 서울시 (서울물재생체험관 물놀이터 포스터)

집게분수, 통통 물방울 놀이대, 소리파이프 등의 다채로운 놀이시설과 대형 그늘막을 갖추어 뜨거운 햇볕에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서울물재생시설공단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깨끗한 물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수질과 안전관리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물재생체험관& 공원

서울 강서구 양천로 201 서남물재생센터 내에 위치한 ‘서울물재생체험관’은 하수가 청정수가 되어가는 여정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도심 속의 청정 지역이다.

출처 : 서울물재생체험관 (야외 물놀이터)

2022년 7월 1일 정식개관하여 어린이들이 놀이와 체험을 통해 물재생 과정을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우리가 사용한 물이 어떻게 깨끗해지는지 스스로 이해할 수 있는 능동적인 학습의 장이다.

1층 체험관에는 홍보관, 영상실, 전시 및 체험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2층 체험관에는 통통 물 교육실, 통통 물 도서실, 전시실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다양한 교육•해설•견학•행사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자라나는 어린아이에게 매우 유익한 기회가 될 수 있다.

서울물재생체험관 옥상정원에서 서남물재생센터의 전경을 감상하고, ‘서울물재생공원’을 산책하면서 일상의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출처 : 서울물재생체험관 (통통물놀이터)

잔디광장, 물놀이터, 전망대, 천년의 정원, 어울림정원, 생태연못 등이 조성된 공원에서 푸르른 수목의 자연환경을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서울물재생체험관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포털 사이트를 통한 100%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매주 월요일, 법정 공휴일, 공단 지정일은 체험관의 정기휴무일이다. 매일 10~17시에 운영하며 12시~12시 30분 및 14시 30분~ 15시는 휴게시간이다. 공원은 상시개방한다.

체험관 내 취식은 불가하며 바퀴 달린 이동수단(장애 및 유아 보조기구 제외) 및 안내견 외 반려동물의 출입이 금지되어 있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이게 바로 진짜 보물섬”… 영토의 시작을 알리는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

더보기

“설 연휴 여행은 여기로 결정”… 걷기만 해도 힐링되는 국내여행지

더보기

“설 연휴에 떠나볼까”…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하는’ 100가지 한국 관광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