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빛깔 유채꽃, 이제 수도권 차례”… 5월 꼭 가볼만한 수도권 유채꽃 축제 2곳

수도권 한강공원에 펼쳐진 유채꽃단지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서울 서래섬)

보통 유채꽃은 제주도에서 볼 수 있다고 알고 있지만 사실 가까운 수도권에서도 유채꽃의 노란빛 향연을 만날 수 있다.

넓은 땅에 많은 노란빛들이 모여 금빛처럼도 보여,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유채꽃의 꽃말은 ‘명랑, 쾌활, 풍요로움’이다.

가까운 수도권에서 이러한 유채꽃을 감상하며 5월의 명랑과 쾌활과 풍요로움을 빌어 보자.

서울 서초구

‘2024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가 10~19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위치는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이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서울 서래섬)

행사에는 유채꽃뿐만 아니라, 포토존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공연이 기획됐다.

유채꽃밭을 배경으로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유채찬란’ 포토존은 상시 운영되니 프로필에 올릴 만한 사진을 찍어 보자.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은 11~12일 2일 간 진행된다. 체험은 밀짚모자 공작소, 꽃반지 공작소, 꽃 타투 체험, 하트 막대 풍선, 비눗방울 놀이터가 준비된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서울 서래섬)

공연은 오아밴드, 헬로버블, 노래가 야금야금이 무대를 꾸민다. 밤에는 야간 조명도 켜져 한층 더 화려한 유채꽃밭을 감상할 수 있으니 언제든 방문해 보기를 추천한다.

경기도 구리시

다음은 한강에서 가장 넓은 꽃단지인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구리 유채꽃 축제’다. 이맘때쯤 만개하여 장관을 이루며, 100만 명이 방문하는 구리의 대표 봄축제이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구리 한강시민공원)

행사에는 유명 가수와 지역 아티스트가 초청되어 관광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이에 더해 다양한 음식이 준비된 먹거리존과 풍부한 부대 행사도 준비된다. 이외에도 라이트페인팅, 옛날 교복 체험, 미술전과 사진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곳곳에 배치한 포토존에서 아름다운 사진 또한 남길 수 있는 구리 유채꽃 축제를 추천한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구리 한강시민공원)

이 축제는 입장료는 무료지만 주차비는 유료이다. 기간은 10~12일 간 짧게 열리므로 시기를 놓치지 않고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