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밤마실 가기 너무 좋죠”… 9•10월 가장 기대되는 서울근교 여행지

댓글 0

가족 나들이로 좋은 명소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남한산성의 가을풍경)

“이번 추석에 가족들이랑 다 같이 밤마실 나오려고요. 다음 달에는 단풍 보러 또 올 거예요!”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산23에 위치한 ‘남한산성’에서 9월 1일부터 10월 27일까지 ‘2024년 숲 속의 산성도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추석 연휴를 비롯해 매주 주말•공휴일에 운영되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숲 생태학교, 연희 한마당, 행궁체험 등의 체험이 열린다.

또 가을밤의 내음을 맡으며 야간 산성을 거닐 수 있는 추석 특별 프로그램 ‘추석 밤마실’에서 한가위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도 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남한산성의 가을풍경)

한편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는 남한산성은 고즈넉한 조선시대의 건축물과 울긋불긋한 단풍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가을명소다.

아직은 녹음 짙은 초록과 시원한 계곡이 자리를 지키며 여름의 건재함을 알리고 있지만, 약 한 달 후 붉은 물이 든 가을의 정경이 관람객을 맞이할 전망이다.

이번 9~10월, 다양한 프로그램과 단풍 나들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남한산성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인근에는 국가유산으로 지정된 ‘수어장대’, 주민들에게 힐링을 제공하는 ‘위례근린공원호수’ 등이 자리해 있어 연계 방문하기에 좋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남한산성의 가을풍경)

남한산성은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덧붙여 이곳과 관련해 031-743-6610으로 문의할 수 있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드디어 인천공항 일찍 안 가도 돼”… 올해 쾌적한 여행 즐길 수 있는 이유

더보기

명절 선물 참치캔 “뚜껑 열고 딱 5분만 참으세요”… 기다림이 만드는 놀라운 변화

더보기

“관광객 필요 없어”… 세계 1위 관광국이 어째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