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숲 또 없습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비밀의 숲’

댓글 0

넷플릭스 시리즈 촬영지
11월 자연명소
출처 : 제주관광공사 (머체왓숲길)

깊은 숲 속, 오래된 돌무더기와 무성한 나무들의 속삭임을 들어본 적 있는가. 제주 머체왓숲길은 마치 말을 거는 듯한 느낌을 주는 신비로운 공간이다.

오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에 위치한 이 숲에서 ‘말을 걸어주는 숲, 머체왓? WHAT!’이라는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

이번 11월, 자연의 속삭임을 들으러 떠나보자.

머체왓숲

‘머체왓’은 제주어로 ‘돌무더기와 나무가 우거진 밭’을 뜻한다.

출처 : 머체왓숲길 (머체왓숲길의 풍경)

원래 이곳은 소와 말 등을 방목해 키우던 마을 공동목장이었다.

한때 골프장 개발 위기를 맞기도 했으나, 숲을 사랑하는 주민들의 노력이 모여 머체왓숲길로 재탄생했다.

또 이곳은 tvN 예능 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의 촬영지이자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아신전’에서 ‘생사초’가 발견된 숲 촬영지로 매우 유명하다.

각종 촬영 명소가 될 정도로 수려한 경관과 마을주민들의 노력을 인정받아 머체왓숲은 2018년엔 ‘제18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공존상을, 2021년엔 제주관광공사 웰니스 관광지 인증을 받았다.

말을 걸어주는 숲, 머체왓? WHAT!

한편 ‘말을 걸어주는 숲, 머체왓? WHAT!’ 행사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의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출처 : 머체왓숲길 (머체왓숲길의 풍경)

우선, 지도와 나침반만을 들고 숲 속 목표 지점을 찾은 후 이른 시간 안에 다시 되돌아오는 ‘숲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 머체왓숲길 숲 해설, 백패킹, 와일드 트레킹, 사운드 워킹 등 제주의 자연을 다채롭게 느낄 수 있는 활동들이 마련된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염색 체험과 명상 체험을 아우르는 ‘웰니스 프로그램’이다.

고요한 숲에서 이루어지는 명상과 천연 염색 체험은 지친 마음을 위로하며 힐링을 선사한다.

출처 : 제주관광공사 (‘말을 걸어주는 숲, 머체왓? WHAT!’ 행사)

제주 로컬푸드 체험도 놓칠 수 없다. 제주의 문화와 역사가 담긴 전통 음식을 맛보는 경험은 깊은 여운을 남길 것이다.

이번 행사는 제주관광공사와 머체왓숲길영농조합법인, 스타트업인 ‘이더라운드’ 및 ‘그린아워’와 함께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11월 1일부터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www.visitjeju.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가을의 끝자락인 11월, 머체왓숲에서 자연의 목소리를 들어보자.

출처 : 머체왓숲길 (머체왓숲길의 풍경)

돌과 나무가 우거진 신비로운 숲길에서 대자연과 하나 되는 감각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텐트 치고 갓 잡은 송어 먹는다”… 얼음 낚시 대표 주자 국내 여행지

더보기

“겨울에도 절경은 이어져요”… 매년 120만 명이 찾는 산

더보기

“갑자기 눈 쏟아져도”… 날씨 상관없이 가기 좋은 ‘나들이 명소’ 2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