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사람들은 5월에 심심할 일이 없겠네”… 축제로 가득 찬 5월 경상도 여행

댓글 0

경상도 연이은 축제 4가지, 전부 무료입장
출처: 포항시 (포항국제불빛축제)

햇살이 따뜻하고 산들바람이 상쾌한 5월, 경상도는 다채로운 축제의 향연으로 여러분을 맞이한다.

이번 달에는 특별히 입장료 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들이 연이어 개최되어,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모여든 관광객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경상도의 풍부한 문화와 아름다운 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말고 떠나보는건 어떨까?

영주시

영주시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2024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를 진행하며, 볼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한 이 축제는 문정둔치 및 선비촌 일대에서 열린다.

출처: 영주시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신바람 난 선비의 화려한 외출’을 주제로 방문객과 신바람 난 선비가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총 34개의 체험·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이외에도 지역상생 마켓과 놀이터 및 프로그램도 있다.

대표 프로그램은 전국 팔도 선비 퍼레이드, 주제공연 및 교지 퍼포먼스, 드론쇼, 어린이날 특별공연으로 구성돼 방문객들의 흥미를 끌 예정이다.

영양군

다음으로 소개할 축제는 한국을 대표하는 산나물 축제 ‘제19회 영양 산나물 축제’다.

출처: 영양군 (영양 산나물축제)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 동안 진행되며, 청정고장 경상북도 영양군의 신선한 산나물을 특산물과 다양한 활동들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기회다.

산나물 채취 체험은 물론, 일월산 높이 1천219m를 의미하여 ‘1천219인분 산나물 비빔밥’ 만들기 체험, 산나물 판매 장터, 별이 빛나는 밤에 콘서트 등 다채로운 축제가 기대된다.

성주군

계속해서 오는 16일부터는 성주군 성밖숲 일원에서 ‘성주 참외 & 생명 문화 축제’가 19일까지 개최된다.

출처: 성주군 (성주 참외 & 생명 문화 축제)

행사는 군민 길놀이를 시작으로 개막식, 참외가요제, 드림페스티벌, 별뫼줄다리, 불꽃놀이로 구성됐다.

참외 시식은 물론 어린이를 위한 체험과 놀이, 참외랜드 등도 있다. 멋진 추억을 기록하기 위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포토존도 있으니 가족이나 연인과 추억을 담아 보자.

포항시

마지막으로 5월의 끝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포항국제불빛축제’가 개최된다.

출처: 포항시 (포항국제불빛축제)

영일대 해수욕장의 야경을 배경 삼아 펼쳐지는 쇼를 보고 있으면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된 이유를 알 수 있다.

국내와 해외 유명 불꽃팀의 화려한 불꽃쇼뿐만 아니라, 드론쇼와 불꽃 경연대회, 먹거리와 장터, 그리고 콘서트와 불빛 체험까지 불꽃만큼 화려한 축제가 준비될 예정이다.

관심 집중 콘텐츠

“이게 진짜 가을 풍경이지”… 가을 코스모스 감상하기 좋은 국내 축제 2곳

더보기

“골목마다 색다른 축제”… ‘이 동네’ 주민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색다른 가을 풍경 즐기러 떠나요”… 가을에 가기 좋은 일본 3대 정원 투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