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잔뜩 열린 봄 축제
5월은 가정의 달로 가족 나들이를 떠나기에 좋은 달이다. 전국 곳곳에서 축제가 가득해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런 시기에 가족 나들이로 고민이 많다면, 전국 곳곳에서 축제를 여는 지역을 방문하는 것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어버이날에 꽃과 농업을 좋아하는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에도 좋고, 체험 학습을 해야 하는 아이를 데리고 가기에도 좋은 지역이 있다.
바로 청주다. KTX를 타면 서울역에서도 짧은 시간 안에 도착 가능한 청주는 수도권 거주자들도 차 없이 가기에 좋은 지역이다. 올봄에 청주에서 열리는 봄 축제를 알아보자.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은 5월 10일부터 5월 12일까지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덕벌로 30에 위치한 청주 문화제조창 동부창고에서 개최된다.
‘오라! 나에게 On 비밀의 정원’을 주제로 하는 이번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잇는 가든 페스티벌이다.
정원전시로는 작가정원, 시민정원, 공공정원, 참여정원이 이루어지며, 시민정원은 투표를 통해 선발된 15개의 정원을 만나볼 수 있다.
작가 정원으로는 양기삼의 ‘페르소나 가든’, 박희수의 ‘어반비치, 청주 : Garden Beyond the Door’, 김용주의 ‘Dancing with Flower’, 손경석‧강훈의 ‘옹달숲옹달샘’, 박영옥‧김대욱의 ‘Over the wall’, 김세희‧한정은의 ‘소로소로록(綠)’, 조혜진‧김명기의 ‘On Drama – 비밀의 성’ 등 7점의 정원이 감상 가능하다.
부대프로그램으로는 가드닝플리마켓, 마리오버블쇼, 작가정원, 시민정원, 모두의정원, 참여정원, 북카페, 플리마켓 등이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봄 소풍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가든과 포토존, 푸드트럭, 그리고 다양한 가드닝 클래스와 가드닝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가정의 달, 아름답게 조경된 정원을 감상하며 봄 소풍도 즐기고, 가드닝 체험도 하고 싶다면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에 참여해보자.
가족 나들이로 즐길 거리도 많고, 정원을 보는 안목도 기를 수 있으며, 개성 다른 정원을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청주 도시 농업 페스티벌
청주시 도시농업 페스티벌은 5월 3일부터 5월 6일까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유기농복합단지에서 개최된다.
‘생명문화도시 청주! 농업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2024 청주시 도시농업 페스티벌은 전시 프로그램으로 도시 농업 주제 전시관, 가로수 영상회 사진 전시장, 파브르관, 열대식물원, 열대온실, 도시농업 텃밭정원, 청주시 분재 전시회 등이 열린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잔디 광장에서 버스킹, 마술쇼, 버블쇼가 있을 예정이며,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도시 농업 공개 강좌와 봄철 화분 분갈이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전부 청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힐링 치유농업 체험, 치유농업 체험, 내맘대로 색칠놀이, 꿈 키움 어린이 원예교실, 오감만족 생활원예, 유기농 이유식 만들기, 딸기 슬러시 체험 등이 있다.
청주시 도시농업 페스티벌은 반려 동물을 동반한 관람객이 휴식할 수 있는 장소로 반려 동물 쉼터가 마련되어 있으니 반려 동물과 함께 하는 가족 나들이 장소를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참고해 두자.
국립청주박물관 봄문화축제
5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 2024 제 17회 국립청주박물관 봄 문화 축제 ‘박물관의 봄’이 충북 청주시 상당구 명암로 143에 위치한 국립청주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상시 프로그램으로는 손바닥 그림대회, 솜사탕 만들기, 공예 체험부스, 친환경 체험부스, 버스킹 공연 등이 준비된다.
부대 시설로는 플리마켓, 굿즈샵, 푸드트럭, 독립영화 상영관, 피크닉존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5월 4일 어린이 음악극인 <우당탕탕! 해적 악단의 비밀>과 5월 5일 어린이 뮤지컬 <아기돼지야 준비해!>, 5월 6일 원태윤 마술사 <매직&레이저쇼>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소강당에서 진행되는 청소년 진로 콘서트, 순수 예술 캠프, 가족 소풍 콘서트 등이 계획되어 있으니, 어린이날 아이와 함께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가정은 국립청주박물관을 방문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