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서 꽃무릇을?”… 올 가을 가기 좋은 무료여행지 2곳

댓글 0

꽃무릇•상사화 즐기러 오세요!
제철과일로 만든 디저트까지
출처 : 마포구 (난지 테마관광 숲길)

전라남도 영광군의 불갑사, 함평군의 용천사, 울산광역시 동구의 대왕암 공원 등 꽃무릇 및 상사화를 볼 수 있는 명소가 전국 곳곳에 자리해 있지만, 수도권에는 없다시피 하다.

그러나 서울 및 경기권 주민들이 아쉬워하기에는 이르다. 지난 2023년 서울 마포구가 난지 테마관광 숲길 일원에 상사화와 꽃무릇 등의 계절꽃 37만 본을 식재했기 때문이다.

이번 가을, 붉은 꽃무릇의 풍경을 즐기러 마포구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눈을 사로잡는 꽃의 경관을 감상하고 맨발 걷기 길을 걸으며 자연 속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또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과일카페도 방문해 신선한 제철과일로 만든 음식을 즐겨보자.

난지 테마관광 숲길

“서울에서도 꽃무릇 볼 수 있어요!”

출처 : 마포구 (난지 테마관광 숲길)

9월 25일 서울 마포구는 ‘난지 테마관광 숲길’에 꽃무릇이 만개해 공원을 붉게 물들이고 있음을 밝혔다.

난지 테마관광 숲길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 482-49에 위치한 ‘하늘공원 메타세쿼이아길’에 속한 자연명소로, 지난 2023년 마포구가 상사화와 꽃무릇 37만 본을 심어 가을명소로 조성했다.

마포구 관계자는 “과거 쓰레기 매립지로 쓰였지만, 현재는 눈을 사로잡는 강렬한 상사화와 꽃무릇을 만날 수 있는 자연명소로 많은 주민들이 찾고 있다”며 “마치 붉은 강과 같은 풍경이 가을의 정취를 한층 더 깊게 만든다”고 말했다.

한편 마포구는 이곳에 신발장과 세족대를 갖춘 맨발 걷기 길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수려한 꽃풍경을 배경으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출처 : 마포구 (난지 테마관광 숲길)

구청장은 “멀리 떠나지 않고도 난지 테마관광 숲길에서 붉은 꽃과 가을의 감성을 누리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난지 테마관광 숲길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현장 영상을 ‘마포 TV’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베리블리스

“눈으로 한번, 맛으로 두 번 즐기는 디저트”

출처 : 베리블리스 (복자 모찌 수플레 팬케이크)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7길 20 1층에 위치한 ‘베리블리스’는 신선한 과일 음료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과일카페다.

산지직송 프리미엄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해 믿을 수 있으며, 시기마다 제철과일을 최상의 품질로 맛볼 수 있다.

인기 메뉴로는 복숭아와 자두, 찹쌀떡 수플레가 어우러지는 ‘복자 모찌 수플레 팬케이크’와 쫀득한 찹쌀떡과 달콤한 영암 무화과의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무화과 모찌 수플레 팬케이크’ 등이 있다.

베리블리스는 매일 11~22시에 방문 가능하며, 별도의 주차공간을 제공하지 않아 교통편을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출처 : 베리블리스 (무화과 모찌 수플레 팬케이크)

보다 자세한 사항은 0507-1396-7847로 문의할 수 있다.

관심 집중 콘텐츠

“이게 진짜 가을 풍경이지”… 가을 코스모스 감상하기 좋은 국내 축제 2곳

더보기

“골목마다 색다른 축제”… ‘이 동네’ 주민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색다른 가을 풍경 즐기러 떠나요”… 가을에 가기 좋은 일본 3대 정원 투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