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수국 축제 하나?”… 8월 끝나기 전에 가는 올해 마지막 수국 축제

댓글 0

목수국 사라지기 전에 마지막 기회!
올해 마지막 수국 축제는?
출처 : 속초수목농원 인스타그램

여름 꽃 중 가장 인기 있는 꽃을 손꼽으라면 당연히 수국이다. 수국은 봄의 장미와 버금갈 정도로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꽃이다.

많은 사랑을 받는 만큼, 다양한 품종으로 개량되어 피어나는 수국은 6월부터는 미국 수국으로 불리는 애나벨 같은 풍성한 수국들이 그 자태를 자랑한다.

그러다 햇볕이 뜨거운 7월에서 8월로 넘어오면, 나뭇가지 위에 눈덩이를 올린 듯이 방사형으로 피어나는 나무수국이 모습을 드러낸다.

출처 : 속초수목농원 인스타그램

나무수국은 목수국이라고도 불리며, 올해 많은 목수국 명소들이 주목을 받은 가운데 여름이 끝나가는 지금 무렵에야 개화를 알리며 축제를 여는 명소도 있다.

이제 야외 활동을 할 수 있을 만큼 선선해진 날씨이니, 목수국을 보러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로는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동서강정원 연당원 수국 축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남면 연당로 76-16에 위치한 동서강정원 연당원은 올해 8월 30일에서 9월 8일까지 10일 동안 수국 축제를 개최한다.

출처 : 영월군

9개의 주제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연당원은 원래 홍수 피해가 잦은 저류지였으나 이곳의 주민들을 피신 시키고 현재는 아름다운 꽃 정원으로서 탈바꿈 되어 지역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수국이 뒤늦게 피어난 수국 명소라고 할 수 있는 연당원에서는 여름 마지막을 지키는 8000여 본의 수국 풍경을 만나볼 수 있다.

연당원은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았으나 2021년에는 강원도의 1호 지방 정원으로 등록되었으며, 10월 중순까지 방문객의 편의를 돕기 위하여 정원 내 카페도 연장 운영한다.

동서강정원의 연당원은 전국에서 9월까지 수국을 만나볼 수 있는 마지막 수국 축제라고 할 수 있으니, 올 여름 수국이 핀 광경을 마지막으로 보고 싶다면 동서강정원 연당원을 방문해보자.

속초수목농원

강원 속초시 영랑호반길 421-1에 위치한 속초수목농원은 영랑호 인근 1만평의 부지를 빼곡하게 채우는 수국 풍경을 볼 수 있는 숨겨진 명소다.

출처 : 속초수목농원 인스타그램

속초수목농원은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명소이기 때문에 인근 주민들에게만 입 소문이 난 명소이지만 최근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했다.

속초수목농원은 8월 30일까지 수국 축제를 진행하고 있으며, 풍성한 수국 꽃밭에 무료 입장으로 그 경관을 즐길 수 있다.

가을이 되면, 팜파스그라스와 핑크뮬리, 댑싸리도 볼 수 있는 속초수목농원에서는 여름과 가을 사이에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경관이 다채로워 이 시기에 가기에 최고로 좋은 숨은 명소라고 할 수 있다.

올해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수국 명소를 찾고 있다면, 속초에 있는 속초수목농원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해외 여행 갈 필요 없네”… 겨울 온천까지 즐기는 힐링 기차 여행 코스

더보기

“아파트 증여 대신 해외 여행 보내주는 부모님”… 새로운 시니어 트렌드

더보기

“여긴 하루 두 번 가야죠”… 밤낮이 모두 아름다운 ‘이색 명소’ 2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