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보증”… 설 연휴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3곳

댓글 5

설 연휴, 한국의 대표 관광지로 가자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꽃지해수욕장)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를 선정하는 사업으로, 2년마다 진행된다.

이 중 순천만국가정원, 태안 꽃지해수욕장, 춘천 남이섬은 한 번도 빠짐없이 선정된 대표적인 관광 명소다.

이번 선정에서는 광주의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무등산국립공원을 비롯해, 전남의 순천만국가정원, 담양 죽녹원, 여수 엑스포 해양공원 등이 포함됐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순천만 국가정원)

충남에서는 태안 꽃지해수욕장과 공주·부여의 백제유적지 등이 선정되며, 강원도에서는 춘천 남이섬이 7회 연속 이름을 올렸다.

설 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특히 추천할 만한 이들 여행지는 자연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며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곳들이다.

순천만국가정원

전라남도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에 위치한 순천만국가정원은 세계 5대 연안습지 중 하나인 순천만을 보호하기 위해 조성된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112만㎡(34만 평) 부지에 나무 505종 79만 주, 꽃 113종 315만 본이 식재되어 사계절 내내 다양한 식물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봄철 유채꽃이 만개하면 노란 물결이 장관을 이루며, 순천문학관까지 이동할 수 있는 무인궤도 열차(PRT)와 하늘택시 ‘스카이큐브’가 있어 친환경 교통수단을 활용한 편리한 관광이 가능하다.

순천만 습지 뿐만 아니라 세계 국가정원을 두루 둘러볼 수 있는 순천만국가정원은 ‘2023년 국제정원박람회’ 당시에는 1000만 명도 기록한 명소라고 할 수 있다.

다만, 1월 24일은 정기 휴무일이므로 방문 계획 시 유의해야 한다.

꽃지해수욕장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에 위치한 꽃지해수욕장은 5km에 이르는 넓은 백사장과 할배바위·할매바위로 대표되는 해안 절경이 특징이다. 특히 붉게 물드는 낙조는 태안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꼽힌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꽃지’라는 이름은 예부터 해당화가 해변을 가득 메웠던 데서 유래됐으며, 바다로 나간 남편을 기다리다 바위가 되었다는 ‘할매바위’와 자연스럽게 명명된 ‘할배바위’ 전설도 유명하다.

사계절 내내 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썰물 때 두 바위가 모래톱으로 연결되는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

해질 무렵 촬영 명소로도 유명해 가족 여행뿐만 아니라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새해 일출과 일몰 명소로도 인기가 좋은 꽃지 해수욕장에서 이번 설 연휴 동안 소중한 사람들과 일몰 구경을 해도 좋을 것이다.

남이섬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남이섬길 1에 위치한 남이섬은 자연 생태와 문화 콘텐츠가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간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으며, 현재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전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섬 내에는 노래 박물관, 그림책 놀이터, MICE 센터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자전거와 나눔 열차, 스토리 투어버스를 이용해 섬 곳곳을 둘러볼 수 있다.

특히 겨울철에는 ‘Winter Wonder Nami Island’ 이벤트가 열려 눈썰매장, 모닥불 체험, 야간 별빛 산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남이섬은 강원도 춘천에 속해 있지만, 방문을 위해서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남이섬 선착장에서 배를 타야 하므로 사전 계획이 필요하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5

  1. 경상도 대통이 지 동네 산업화시켜 공장 회사 세워 인구집중 잘 삶. 전라도 개발 안 됨. 못 삶. 자연 보존 잘 됨. 나

    답변

관심 집중 콘텐츠

“이렇게 가까운데 왜 몰랐을까”… 작약·모란 동시에 보는 서울근교 여행지, 시니어는 무료

더보기

“노란 유채꽃 지금이 ‘만개'”… 힐링이 가득한 산책길 코스

더보기

“꽃 중의 왕, 여기서 볼 수 있는데 다들 몰라요”… 시니어는 무료인 이색 꽃 명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