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둘레길 약 4500km 완공
차 없이 전국 여행 가능
지난 9월 23일 전국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여행길인 ‘코리아 둘레길’이 15년 만에 완성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을 재발견하며 함께 걷는 길’이라는 목표 아래 조성된 ‘코리아 둘레길’은 우리나라 외곽 4500km를 연결한 초장 거리 도보 코스다.
‘코리아 둘레길’은 지난 2009년에 조성하기 시작하여, 올해 마지막 구간인 ‘DMZ 평화의 길’을 개통하면서 비로소 완공된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 도보 여행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코리아 둘레길’을 이용해보면 좋을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코리아 둘레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코리아 둘레길이란?
코리아 둘레길은 서해안을 따라 걷는 서해랑길, 남해 해안선을 따라 걷는 남파랑길, 동해 해안선을 따라 걷는 해파랑길과 DMZ 인근 지역을 걷는 ‘DMZ 평화의 길’로 구성되어 있다.
서해랑길은 전남 해남군 땅끝탑에서 인천 강화 평화전망대까지를 잇는 코스로, 1800km에 달하며 109개 코스가 이어진다.
남파랑길은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전남 해남군 땅끝탑까지 이어지며, 총 1470km에 달하며 90개 코스가 이어져 있다.
해파랑길은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강원 고성 통일 전망대까지 750km를 잇는 코스로, 50개 코스가 이어져 있다.
카카오, 코리아 둘레길 전 구간 개통 기념 챌린지
카카오는 이번 코리아둘레길 전 구간 개통 기념으로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인증 기간은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로,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도전자 45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9월 26일부터는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 공식 홈페이지 도전 현황에 도전자들의 닉네임과 나이, 완주 목표를 담은 프로필과 코스 완주 현황이 게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나에게 맞는 코리아둘레길 찾기’ 이벤트 취향 테스트로 대표 45개 코스 중 하나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올해 도보로 전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 있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코리아 둘레길’을 자세히 알아보고 전국 여행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