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 고민 해결”… 김치 맛보고 즐기는 겨울 축제

댓글 0

가족과 함께하는 김장 체험
신선한 재료로 만든 맛있는 김치
출처 : 임실엔양념마을사업단

전라북도 임실군에서 겨울철 김장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특별한 김장 축제로 이목을 끌고 있다.

‘제9회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이 오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성수면 도인 2길 50에 위치한 치즈테마파크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축제는 김장을 직접 체험하고, 맛있는 김치를 만들어 가져갈 수 있는 실속 있는 행사로,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출처 : 임실엔양념마을사업단

이번 김장페스티벌은 임실군, (농)임실앤양념(주), 임실엔양념마을사업단이 공동 주최하며, 김장 체험부터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한 약 700명의 참가자들이 임실에서 재배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김치를 담글 예정이다.

축제는 10시와 2시, 하루 두 번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가족, 친구와 함께 김치를 담근 후 자신만의 통에 담아 가져갈 수 있다.

축제장에서는 노래자랑과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며, 막 담근 김치를 곁들인 수육 시식 등 풍성한 음식 부스도 준비된다.

출처 : 임실엔양념마을사업단

특히, 이 축제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임실에서 생산한 신선한 배추, 고추, 생강, 양파 등의 재료와 세계김치연구소의 레시피를 사용해 믿을 수 있는 김치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큰 신뢰를 주고 있다.

더불어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 잡았다.

축제 참여를 원한다면, 사전 예약은 이미 마감되었으나, 현장 구매로도 김장 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

1세트 기준 배추 20kg과 양념은 187,000원(현장 구매 기준)이며, 택배 서비스도 제공된다.

출처 : 임실엔양념마을사업단

심민 임실군수는 “임실 지역의 신선한 재료로 김장을 체험하며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며,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이 김치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올 겨울에 신선한 김장 김치를 맛보길 원한다면,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에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텐트 치고 갓 잡은 송어 먹는다”… 얼음 낚시 대표 주자 국내 여행지

더보기

“겨울에도 절경은 이어져요”… 매년 120만 명이 찾는 산

더보기

“갑자기 눈 쏟아져도”… 날씨 상관없이 가기 좋은 ‘나들이 명소’ 2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