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방문지부터 요일별 관광객 수까지
“올 가을 단풍여행은 ‘이 지도’로 한 번에 끝내려고요.”
한국관광공사 및 카카오모빌리티는 가을을 맞이해 전국 단풍 명소 27곳을 소개하는 ‘가을 단풍 여행 지도’를 제작했다.
가을 단풍 여행 지도는 카카오내비의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일러스트 지도다.
단풍 명소로 선정된 여행지들은 작년 단풍 시즌(10월 중순~11월 초)에 길안내 이용자 수가 급증한 곳으로, 보장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지도에는 간월재(울산 울주), 화담숲(경기 광주), 반계리은행나무(강원 원주), 보발재전망대(충북 단양), 신성리갈대밭(충남 서천), 경북천년숲정원(경북 경주), 적상산(전북 무주), 순천만습지(전남 순천), 새별오름(제주) 등 각 광역시 및 도를 대표하는 단풍 명소들이 꼽혔다.
한편 가을 단풍 여행 지도에는 여행지의 관광 정보 및 사진뿐만 아니라 요일별 내비 사용자수, 단풍 구경 후 가볼 만한 추천 여행지 TOP 3 등 유용한 정보를 함께 담았다.
이처럼 관광객들의 여행코스 계획을 돕는 가을 단풍 여행 지도는 카카오 T 및 카카오내비 어플,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어플의 배너와 팝업창을 통해 연계된 단풍 여행 지도 페이지에서 카카오내비 길안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추천 방문지를 관심 장소로 저장할 수 있다.
더불어 카카오 T에서 각종 이동수단이나 액티비티 서비스를 간단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 통합 검색 기능 연동을 통해 장소별 이동 수단 및 소요시간 등의 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마케팅실장은 “단풍 시즌을 맞아 여행에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게 되어 인상 깊다”며 “축적된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국내 관광에 기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