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여행, ‘이것’ 하나로 끝!”… 전국 27곳 단풍 명소 공개

댓글 0

추천 방문지부터 요일별 관광객 수까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반계리은행나무)

“올 가을 단풍여행은 ‘이 지도’로 한 번에 끝내려고요.”

한국관광공사 및 카카오모빌리티는 가을을 맞이해 전국 단풍 명소 27곳을 소개하는 ‘가을 단풍 여행 지도’를 제작했다.

가을 단풍 여행 지도는 카카오내비의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일러스트 지도다.

단풍 명소로 선정된 여행지들은 작년 단풍 시즌(10월 중순~11월 초)에 길안내 이용자 수가 급증한 곳으로, 보장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출처 : 카카오모빌리티 (가을 단풍 여행 지도)

지도에는 간월재(울산 울주), 화담숲(경기 광주), 반계리은행나무(강원 원주), 보발재전망대(충북 단양), 신성리갈대밭(충남 서천), 경북천년숲정원(경북 경주), 적상산(전북 무주), 순천만습지(전남 순천), 새별오름(제주) 등 각 광역시 및 도를 대표하는 단풍 명소들이 꼽혔다.

한편 가을 단풍 여행 지도에는 여행지의 관광 정보 및 사진뿐만 아니라 요일별 내비 사용자수, 단풍 구경 후 가볼 만한 추천 여행지 TOP 3 등 유용한 정보를 함께 담았다.

이처럼 관광객들의 여행코스 계획을 돕는 가을 단풍 여행 지도는 카카오 T 및 카카오내비 어플,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어플의 배너와 팝업창을 통해 연계된 단풍 여행 지도 페이지에서 카카오내비 길안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추천 방문지를 관심 장소로 저장할 수 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보발재)

더불어 카카오 T에서 각종 이동수단이나 액티비티 서비스를 간단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 통합 검색 기능 연동을 통해 장소별 이동 수단 및 소요시간 등의 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마케팅실장은 “단풍 시즌을 맞아 여행에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게 되어 인상 깊다”며 “축적된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국내 관광에 기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심 집중 콘텐츠

“아름다운 곳에 ‘이것’까지 생긴다니”… 12월이 기대되는 ‘이색명소’ 6곳

더보기

“다음 주에는 못 봐요”… 지금 절정인 수도권 ‘무료’ 단풍 명소

더보기

“은행냄새 안 나고 너무 좋네”… 나들이로 좋은 ‘가을명소’ 2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