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드라이브 명소의 놀라운 근황”… 이번 주 ‘이곳’을 꼭 가야 하는 2가지 이유

댓글 2

당일치기 코스 추천
실시간 단풍 현황
출처 : 정선군 SNS (11월 7일의 문치재 풍경)

정선의 문치재는 굽이굽이 이어진 고갯길과 그 길을 따라 펼쳐지는 단풍으로 유명한 드라이브 명소다.

단풍이 손짓하는 길을 천천히 오르면 더할 나위 없는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또 문치재 전망대에서는 가을이 산자락에 내려앉은 듯한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지금이 아니면 또 1년을 기다려야 한다. 이번 주말, 정선 문치재에서 가을의 낭만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문치재

강원 정선군 화암면 화암리 산269에 위치한 ‘문치재’는 정선 424번 국도길에서 만날 수 있는 옛 고갯길로, 이름난 드라이브 명소다.

출처 : 정선군 SNS (11월 7일의 문치재 풍경)

이곳은 함양 오도재, 보은 말티재, 흑산도 12 굽이 길 등과 함께 ‘드라이브 명소’로 꼽힌다.

고양산, 각희산, 곰목이재 등 해발 1,000m가 넘는 고산에 둘러싸여 있어 문치재(‘문과 같은 고개’라는 의미)로 불리게 되었다.

해발 732m 문치재 정상에는 ‘문치재 전망대’가 있어 정선의 광활한 가을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또 오지에 자리한 이곳은 인적이 드물고 조명이 없어 별자리와 자동차의 궤적 등을 촬영하기에 매우 좋다.

출처 : 정선군 SNS (11월 7일의 문치재 전망대 풍경)

이번 11월, 뛰어난 비경과 힐링을 선사하는 문치재에서 가을바람을 맞아보자.

물사랑파크

한편 정선군은 지역의 유휴지를 활용해 녹지공간을 마련하는 ‘생활밀착형숲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 정선군 SNS (물사랑파크)

해당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물사랑파크는 정선 주민과 여행객에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기존의 테니스장 옹벽을 물 테마 아트월로 꾸미고 운동기구, 쉼터 등의 편의시설을 추가하는 과정을 거쳐 주민친화적인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또 정원을 연결하는 순환산책로를 추가로 설치해 운동을 즐기며 물사랑파크를 둘러볼 수 있게 되었다.

올 가을, 정선으로 드라이브 여행을 떠나보자.

출처 : 정선군 SNS (물사랑파크)

문치재의 황홀한 전망과 물사랑파크에서의 휴식은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것이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2

  1. 문치재 전망대 가는 길이 도로공사중이라 닷다소 불편할 수 있어요.

관심 집중 콘텐츠

“텐트 치고 갓 잡은 송어 먹는다”… 얼음 낚시 대표 주자 국내 여행지

더보기

“겨울에도 절경은 이어져요”… 매년 120만 명이 찾는 산

더보기

“갑자기 눈 쏟아져도”… 날씨 상관없이 가기 좋은 ‘나들이 명소’ 2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