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백의 가을꽃 축제, 드디어 시작”… 10월에 전북을 가야 하는 이유 2가지

댓글 0

김다현•박창근•김용림•박강성 유명가수 대거 출연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정읍 구절초꽃 축제)

전북 서남부에 위치한 정읍시는 동쪽으로는 임실군, 서쪽으로는 부안군•고창군, 남쪽으로는 순창군•전남 장성군, 북쪽으로는 김제시•완주군과 맞닿아 있어 접근성이 탁월하다.

또 단풍의 고장으로 유명해 전국 각지에서 아름다운 가을 경관을 즐기기 위해 찾는다.

한편 정읍시에서 들판을 가득 채운 구절초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꽃축제가 열린다.

올 가을, 즐길거리가 풍부한 정읍시로 떠나 순백의 꽃도 보고 호남 5대 명산의 수려한 단풍 풍경도 감상해 보자.

제17회 정읍 구절초꽃 축제

“은은한 멋에 취하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정읍 구절초꽃 축제)

오는 10월 3일부터 13일까지 전북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산186-5에 위치한 ‘구절초 지방정원’ 일원에서 ‘정읍 구절초꽃 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정읍 구절초꽃 축제에서는 15만㎡ 면적의 숲을 빼곡히 채운 구절초를 감상할 수 있다.

또 꽃 열차, 정원 스탬프 투어, 구절초 깜짝 사진사, 나무놀이 감성체험 등의 이색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현장에서 바로 신청 가능한 구절초 사진공모전, 음악과 사연을 함께 듣는 꽃밭 라디오, 기념사진 무료인화 이벤트 등도 마련되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정읍 구절초꽃 축제)

개막식은 10월 6일 17시 개그맨 김재욱이 진행하며 김다현, 박창근, 박강성, 김용림 등 유명가수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다.

음식 장터에서는 지역 특산물인 구절초 두부김치, 단풍미인 한우, 산나물비빔밥, 수수부꾸미, 다슬기 칼국수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이에 대해 정읍시는 “판매자들과 가격 협의를 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축제를 운영하도록 신경을 썼다”고 설명했다.

축제장 진입도로는 산내면∼구절초 터널∼행사장 입구∼제3주차장∼산내면 방향으로, 일반통행으로 운영된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정읍 구절초꽃 축제)

정읍시장은 “구절초꽃 축제가 한국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자리 잡은 만큼 정읍의 맛과 멋, 안전한 교통, 따뜻한 인심을 느끼고 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내장산

“한국을 대표하는 8경”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내장산)

전북 정읍시 내장산로 1207에 위치한 ‘내장산’은 호남 5대 명산에 꼽히는 산으로, 영은산(靈隱山)이라고도 불린다.

763.5m의 내장산은 참나무류, 단풍나무류, 층층나무류 등의 낙엽활엽수림이 주종을 이루기 때문에, 하늘이 높아지는 가을철에 방문하면 감탄이 절로 나오는 단풍의 경관을 만날 수 있다.

먼 옛날부터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운 명승지로 정평이 나 ‘조선 8경’에 필수적으로 꼽혔다고 전해진다.

또 단풍 외에도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우화정, 우리의 역사가 담긴 내장산성이 자리해 있어 볼거리가 풍부하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내장산)

올 가을, 오색찬란한 단풍의 비경을 감상하며 산행을 즐길 수 있는 내장산으로 떠나보자. 이곳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063-538-7875로 문의할 수 있다.

관심 집중 콘텐츠

“이게 진짜 가을 풍경이지”… 가을 코스모스 감상하기 좋은 국내 축제 2곳

더보기

“골목마다 색다른 축제”… ‘이 동네’ 주민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색다른 가을 풍경 즐기러 떠나요”… 가을에 가기 좋은 일본 3대 정원 투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