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꽃 축제가 아니다”… 한국인이라면 꼭 가야 하는 특별한 축제

댓글 1

광복 80주년
출처 : 장성군 (장성 무궁화공원)

한때 우리 주변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었던 꽃, 그러나 이제는 거리에서조차 찾아보기 어려운 꽃. 바로 무궁화다.

오랜 시간 우리 민족과 함께해 온 꽃이지만 점점 그 존재감이 희미해지고 있다. 하지만 올해, 무궁화가 다시 전국의 관심을 받을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더욱이 이번 축제는 단순한 꽃 축제가 아니다. 광복 80주년을 맞아 무궁화의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심을 함양하는 특별한 행사로 준비된다고 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과연 이번 축제는 어디에서, 어떤 모습으로 펼쳐질까?

장성군, 광복 80주년 무궁화 대축제 개최지로 선정

“광복 80주년, 반드시 가봐야 할 축제”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전남 장성군이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무궁화 대축제 개최지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국비 등 1억 원을 확보한 장성군은 오는 8월 15일 장성읍 무궁화공원 일원에서 축제를 열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무궁화 정원 꾸미기, 태극기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장성군은 2021년 두산그룹과 협력해 9천50㎡ 규모의 무궁화공원을 조성했으며, 이를 통해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애국심을 고취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또 2022년에는 산림청 주관 ‘나라꽃 무궁화 명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장성군수는 “광복 80주년이라는 뜻깊은 날을 맞아 무궁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알차게 축제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

  1. 의미가 좋습니다
    무궁화가 사라진것은 그만큼 조경수로는 사람들의 눈을 끌지 못하는것이기 때문인데
    그나마 장성군이 관심가져 주니 감사한 마음이 듭니딘

    답변

관심 집중 콘텐츠

“수도권에서 시간 여행을?”… 독보적인 컨셉 지닌 5월 축제

더보기

“지금이 수목원이 제일 예쁠 시기”… 가족 나들이로 가기 좋은 주말 여행지

더보기

“전쟁터에서 수국정원으로”… 수국·편백·캠핑 다 되는 6월 나들이 명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