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말모임은 여기서”… 힐링 가득한 ‘실내 명소’ 2곳

댓글 0

12월 나들이 명소
출처 : 하추리 산촌마을 (카페 하추리)

힐링할 수 있는 명소를 찾고 있다면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으로 떠나보자.

인제에는 아름다운 자연과 아늑한 실내공간을 품은 ‘카페 하추리’와 ‘인제군 기적의 도서관’이 자리하고 있다.

우선 하추리 마을 주민들이 다 함께 운영하는 카페 하추리에서는 정겨운 분위기와 맛있는 디저트를 만끽할 수 있다.

또 인제군 기적의 도서관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설립한 어린이 전용 도서관으로, 독서•미술•음악 등 다양한 창의활동을 즐길 수 있다.

카페 하추리

“이런 메뉴는 여기에만 있어요”

출처 : 카페 하추리 (산골브런치)

강원 인제군 인제읍 하추로 187에 위치한 ‘카페 하추리’는 마을 주민들이 다 함께 운영하는 이색 카페다.

마을 장인들이 직접 목재를 다듬어 따뜻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또 ‘카페드 220 볼트’의 원두를 사용해 깊은 향이 나는 커피를 비롯해 하추리에서 난 서리태 콩으로 만든 아인슈페너, 산골마을 스타일의 세트메뉴 등을 맛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직접 농사지은 블루베리, 오미자, 다래, 잡곡 등으로 정성 가득한 산골의 맛을 제공한다.

출처 : 카페 하추리 (오미자 에이드)

카페 하추리는 매일 10~18시(17시 30분 마지막 주문)에 방문 가능하다. 자차로 방문 시 하추리경로당 옆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인제군 기적의 도서관

“아이 있는 가족에게 추천”

출처 : 인제군 기적의 도서관, 촬영자 심경섭 사진 작가 (인제군 기적의 도서관)

강원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140번길 52-7에 위치한 ‘인제군 기적의 도서관’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지은 어린이 전용 도서관이다.

아이들은 문학, 과학, 자연,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책으로 다채로운 세계를 탐험하며 유익한 지식을 얻어갈 수 있다.

또 이곳에서는 독서뿐만 아니라 미술, 음악, 미디어 등의 창의 활동도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산책하기에 좋은 ‘시인 박인환의 거리’, 고즈넉한 분위기가 흐르는 ‘인제성당’ 등이 자리해 있다.

출처 : 인제군 기적의 도서관, 촬영자 심경섭 사진 작가 (인제군 기적의 도서관)

매주 금요일은 인제군 기적의 도서관의 정기휴무일이다. 자료실 및 일반열람실은 매일 9~22시에, 어린이실은 9~18시에 이용 가능하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이게 바로 진짜 보물섬”… 영토의 시작을 알리는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

더보기

“설 연휴 여행은 여기로 결정”… 걷기만 해도 힐링되는 국내여행지

더보기

“설 연휴에 떠나볼까”…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하는’ 100가지 한국 관광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