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하늘을 수 놓는 700대의 비행체
고흥의 자랑 드론쇼
요즘 여행 콘텐츠에서는 육해공을 전부 체험해보려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바다와 육지는 체험하기 쉽다지만 하늘은 어떻게 체험해야할까?
패러글라이딩, 경비행기 체험, 불꽃놀이, 천체 관측 등 하늘을 바라보는 체험은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가운데 하늘을 바라볼 수 있는 최신 볼거리를 말한다면 당연 드론쇼를 손꼽을 수 있다.
마침 고흥에서 4월부터 드론쇼가 열린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드론쇼를 보러 가는 겸에 고흥에 어떤 볼거리가 있는지 찾아가 보자.
고흥 녹동항 드론쇼
4월 13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전남 고흥군 도양읍에 위치한 녹동항에서 고흥 녹동항 드론쇼가 펼쳐진다.
작년에는 500대의 드론이 되었으나 올해에는 그 규모를 키워 700대의 드론이 소록대교의 야경 위에서 오색찬란한 드론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 시간은 4∼9월 매주 토요일 오후 9시이며, 10∼11월에는 매주 토요일 오후 8시다. 공연장 주변으로는 먹거리 타운과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도 운영된다.
지난해에 처음 선보였다는 녹동항 드론쇼에는 18만명의 관광객이 몰려들었다. 우주항공중심도시가 된 고흥답게 새로운 테마의 볼 거리를 이끌어나가는 중이다.
고흥 녹동장어거리
전라남도 고흥군 도양읍에 있는 녹동항 인근에 위치한 장어거리는 전라남도가 선정한 남도명품 음식거리다. 해산물이 풍부한 고흥에서 찾아볼 수 있는 맛집 명소들이다.
‘고흥에는 고흥9미가 있는데, 고흥 1미가 장어요리’라고 말할 정도로 고흥의 장어부심은 각별하다. 그만큼 녹동장어거리에서는 계절 별로 다양한 장어요리를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장어 요리 뿐만 아니라 활어회, 매운탕 등 해산물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드론쇼를 보고 출출하다면 고흥 녹동장어거리를 찾아가보자.
고흥우주천문과학관
전라남도 고흥군 도양읍에 위치한 고흥우주천문과학관에서는 장기산 가운데에서 아름다운 밤하늘을 바라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800mm 주 망원경 및 다수의 보조망원경을 이용한 천체 관측이 가능하고 신비한 천체를 관람할 수 있는 천체투영관과 전시실이 구비되어 있다.
드론쇼를 감상한 뒤에는 고흥우주천문과학관에 들려보자. 우주항공중심도시라는 테마에 발 맞추어 우주 관련된 풍요로운 지식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에 위치하고 있는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은 우리나라 최초 위성 발사장이라는 기념비적인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
나로우주센터는 발사대 및 위성, 발사체 조립 시설, 발사 통제동, 추적 레이더 등 한국이 우주로 나아가기 위한 종합 설비를 갖췄다. 상설 전시장과 3D 입체 영상관, 4D 돔영상관, 야외 전시장도 갖추고 있어 우주에 관한 풍부한 학습과 체험이 가능하다.
고흥은 매년 고흥우주항공축제를 열 만큼 우주산업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다. 고흥이 한국 우주산업의 역사를 현재 진행형으로 써 내려가고 있는 만큼 그 중심에 있는 나로우주센터도 함께 방문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