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속에서 즐기는 가을 축제
아이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자연 속 체험 여행지

가을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여행지로 떠나기 좋은 계절이다. 선선한 날씨와 함께 다양한 축제들이 전국 곳곳에서 열리고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중에서도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원주의 동화마을수목원 가을축제가 주목받고 있다.
자연 속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과 특별한 이벤트가 마련된 동화마을수목원을 소개한다.

강원 원주시 문막읍 동화골길 170에 위치한 동화마을수목원에서는 오는 10월 26일 ‘2024 동화마을수목원 가을축제’가 개최된다.
축제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개막식은 오전 11시에 열릴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10월의 어린이날’이라는 주제로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숲에코티어링’이 준비되어 있다. 이는 아이들이 숲을 탐방하며 자연 속에서의 탐험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숲에서 미션을 해결하는 체험을 통해 자연에 대한 흥미를 높여준다.
또한, 원주 청년들이 선보이는 숲속 음악회, 숲속 도서관에서의 책 읽기, 동화마을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있다.

동화 속 캐릭터 복장을 한 숲사랑이가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먹거리 부스와 함께 원주 청년과 소상공인들이 참여하는 향토마켓이 열려, 지역 특산물과 수공예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수목원 전역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여행지가 될 것이다.
동화마을수목원의 관람 시간은 4월부터 10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1월부터 3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 다음 날은 휴원하니 방문 전에 운영 일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축제 당일에는 입장료가 무료이며, 사전 신청을 통해 인원 제한이 있으므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권장된다.
가을을 맞아 가족과 함께 떠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로 동화마을수목원을 추천한다. 자연 속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과 즐거운 활동들이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