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일한 계곡 축제 개최된다!”… 8월에 가볼 만한 계곡 여행지 추천

댓글 0

시원한 계곡 축제
8월 2일 시작
출처 : 장수군

매년 여름 휴가 장소로 바다와 산을 두고 고민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여름 휴가 시기에는 대체적으로 해수욕장이 있는 바다와 계곡이 있는 산이 양대산맥을 이룬다.

지자요수인자요산(知者樂水仁者樂山)은 ‘지혜로운 사람은 바다를 좋아하고, 어진 사람을 산을 좋아한다.’라는 공자의 말이다.

이 말은 지혜로운 사람은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항시 흐르는 유동적인 물을 좋아하며, 어진 사람은 고요하고 인내심이 깊어 한 곳에 가만히 있을 수 있는 산을 좋아한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출처 : 장수군

오늘 날에도 해수욕장은 여름의 활기찬 광경을 만나볼 수 있으나 끝없이 인파가 몰리고, 자연의 신록을 만나볼 수 있는 산은 비교적 인파가 드문 광경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올해 여름에는 바다 같은 활기까지 느껴볼 수 있는 계곡 축제가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제 2회 장수 쿨밸리 페스티벌이다.

제 2회 장수 쿨밸리 페스티벌은 8월 2일에서 8월 11일까지 전북 장수군 번암면 방화동로 778에 위치한 방화동자연휴양림일원에서 개최된다.

높은 산이 많은 장수군답게 해발 500m 이상에 자리잡고 있는 방화동자연휴양림에는 깨끗한 계곡이 흐르고 있어, 인근 주민들에게는 널리 알려진 여름 피서지 명소다.

출처 : 숲나들e

이번 축제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대형풀장 1개, 유수풀 1개, 유아풀 1개, 슬라이드 1개 규모의 워터파크가 운영될 예정이다.

입장료는 3000원이며, 사전 예약은 티켓링크와 네이버 예약으로 가능하다. 현장 판매도 진행되고 있으나 조기 매진의 가능성이 있으니 되도록 사전 예매 하는 것을 추천한다.

8월 3일과 8월 10일 토요일에는 오후 3시에서 오후 5시까지 EDM DJ와 함께하는 쿨밸리 밸리밤이 개최된다. 이용료는 1만원이며, 티켓링크와 네이버 예약에서 사전 예약시 9000원의 축제 상품권이 증정된다.

또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송어 맨손잡기 체험, 캐리커쳐 체험, 비치볼 만들기 체험, 활 만들기 체험, 패션타투 체험, 캐릭터 모자만들기 체험, 레드푸드를 찾아라 체험이 있을 예정이다.

출처 : 장수군

이 외에도 이벤트 게임으로 행사장 내에서 수중가족대항전이 매일 오후 12시 30분마다 개최되어, 대형 풀장에서 온 가족이 워터매트 달리기를 하는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장 내에는 체험 시설 뿐만 아니라 장수한우를 먹을 수 있는 한우구이 존과 각종 먹거리 푸드트럭과 주류, 농특산물 홍보 부스가 준비되어 있다.

올 여름에 계곡에서 진행되는 국내 유일의 페스티벌을 참석하고 싶다면, 장수군에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시원한 물 놀이를 즐기면서, 다양한 체험도 즐기고, 맛있는 장수 한우를 시식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이번 연말, 색다른 곳 찾는다면”… 힐링 가득한 ‘이색명소’ 2곳

더보기

“올해만 45만명이 다녀간 유명 관광지”… 크리스마스 준비도 완료

더보기

“수도권에서 즐기는 겨울 힐링”… 소원 빌고 온천 즐기는 국내 여행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