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개 정원이 한번에?”… 가을 꽃 보러 가기 좋은 축제

댓글 0

10월 놓치지 말아야 하는
대구정원박람회
출처 : 대구광역시 인스타그램

최근 도시의 모습은 바야흐로 ‘정원 도시’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도시 전체가 생태미학적 정원으로 기능하고, 일상생활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드는 ‘정원 도시’는 전국 지자체들이 유행처럼 선언하고 있는 트렌드다.

자연친화적인 방향이면서 주거의 질을 높이고, 동시에 도시의 미관도 개선하는 ‘정원 도시’ 개발은 대한민국 제 1호 국가정원을 보유한 순천시를 선두로 나아가고 있다.

전라남도 순천은 28만 명 수준의 작은 도시이지만, 매년 200만 이상의 관람객이 국가정원을 보기 위해 순천에 모여든다.

출처 : 대구광역시 인스타그램

순천의 사례를 기준으로, ‘국가정원 박람회’, ‘정원 박람회’ 같은 행사들이 각 지자체마다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대구에서 열리는 정원 박람회도 개중에 하나다.

2024대구정원박람회는 10월 11일에서 10월 15일까지 대구광역시 북구 노곡동에 위치한 하중도에서 개최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정원전시, 정원산업전, 정원 페스티벌이 있다. 정원전시에는 현대장미원, 학생정원, 시민참여정원, 시민정원사 가든, 가족정원, 기업협력정원, 구군테마정원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대구정원박람회가 열리는 하중도는 댑싸리 군락지와 코스모스 꽃단지가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기로 유명한 곳이기에 가을 꽃 군락지로 조성된 포토존을 곳곳에서 누릴 수 있다.

출처 : 대구광역시 인스타그램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10월 12일에 동요 마술쇼, 꿈쟁이 버블쇼가 진행되며, 10월 13일에는 에디슨 마술쇼, 빅 벌룬쇼가 진행되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즐거운 볼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10월 14일에는 언밸런스, 다미어쿠스틱의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며, 10월 15일에는 언밸런스, 봉덕브라더스의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시민정원사부스에서 진행되는 미니 토피어리 만들기, 솟대를 품은 화분 만들기가 진행된다.

해설 프로그램으로 시민정원해설사와 함께 하는 정원 투어가 현장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원해설투어는 오전 10시, 11시, 12시, 오후 2시, 3시, 4시 간격으로 진행된다.

출처 : 대구광역시 인스타그램

방문 참여 이벤트로는 정원 스탬프 투어, 정원 한 컷 업로드, 댑싸리를 찾아라!, 관람객 설문조사 등이 진행된다.

더위가 가신 대구에서 선선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면서 가을 꽃이 가득한 주말 나들이를 즐기고 싶다면, 대구정원박람회를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조선 양반들의 힐링스폿, 지금 봐도 아름답네”… 무료로 즐기는 여행지 2곳

더보기

“지금은 추모에 동참할 때”… 신년 해맞이 행사 취소 잇달아

더보기

“벌써 124만 명? 이렇게 대박 날 줄이야”… 올해만 관광객 27% 늘어난 이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