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만 명이 선택한 여행지”… 안 가면 손해인 ‘나들이 명소’ 2곳

댓글 0

2월 추천 여행지
전년 대비 17% 증가
출처 : 연합뉴스 (의암호 전망 출렁다리 ‘춘천사이로 248’)

지난해 강원 춘천시를 방문한 관광객 수가 900만 명에 육박하면서 이번해 1천만 관광도시 목표에 한층 더 가까워졌다.

2월 1일 춘천시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지역 관광지를 찾은 관광객은 총 883만 5천670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내국인이 780만 929명, 외국인이 103만 4천741명으로, 2023년 춘천 방문객 753만 851명과 비교해 약 130만 명이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춘천시가 목표로 설정한 외국인 관광객 100만 명 유치를 성공적으로 달성했다.

춘천시는 관광객 증가의 요인으로 각종 스포츠 대회 및 행사 유치, 차별화된 관광 전략을 꼽고 있다.

출처 : 연합뉴스 (사이로 248)

다양한 대규모 행사, 민간 관광사업체 20곳이 상호 연계한 할인 상품, 관광기념품 세트, 수도권 관광시장 공략 등도 관광객을 유인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성수동과 홍대 등 인기 명소에 관광 팝업스토어 운영, 서울 시내버스 랩핑 홍보 등을 추진하고 100건 이상의 춘천 관련 유튜브 영상을 송출해 2천665만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신북과 강촌에서 처음으로 열린 감자페스타와 숲 속 빵시장이 흥행하며 춘천의 지역 특화 축제로 자리 잡는 데 성공했다.

춘천시 관계자는 “지난해 말 개장한 의암호 출렁다리와 여행자 쉼터 개소 등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확보한 만큼 방문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의암호 일원 명소화, 막국수 닭갈비 축제의 전면 개편, 젊은 세대 및 가족 단위 관광객 유인 등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춘천 막국수 닭갈비 축제 (춘천 막국수 닭갈비 축제 현장)

이처럼 춘천은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찬 관광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2월,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가득한 춘천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사이로 248

“의암호 전경, 출렁다리에서 즐기세요!”

출처 : 연합뉴스 (사이로 248)

지난해 크리스마스이브에 개통되어 큰 화제를 모은 ‘사이로 248’(강원 춘천시 근화동 346-1)은 ‘의암호 사이에서 추억을 만난다’라는 의미와 총길이인 248m를 합쳐 이름 붙여진 현수교 형태의 출렁다리다.

철제판 사이로 의암호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춘천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이 다리는 길이 248m, 폭 1.5m, 높이 12m에 달하는 규모를 자랑한다.

다리를 걸으며 아래를 내려다보면 마치 공중을 걷는 듯한 짜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스릴을 즐기는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한편 춘천시는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CCTV•확성기•미끄럼 주의 안내판•구명환 등의 시설을 보강할 방침이다. 시장은 “시설 보강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아름다운 관광지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출처 : 연합뉴스 (사이로 248)

사이로 248은 겨울철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름철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 개방되며, 무료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산책길 & 스카이워크)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은 곳”

출처 : 연합뉴스 (삼악산 스카이워크에서 내려다본 춘천시)

강원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245에 위치한 ‘삼악산 스카이워크’는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짜릿한 기분과 함께 춘천 시내 및 삼악산의 수려한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관광지다.

단순한 전망대를 넘어 스릴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 명소로 길이 52m, 높이 35m에 달하는 스카이워크 전망대는 아래를 내려다보는 순간 아찔한 풍경을 선사한다.

특히 푸른 하늘과 조화를 이루는 경치가 장관을 이룬다.

이곳의 매력은 전망대뿐만이 아니다. 약 25분이 소요되는 왕복 822m의 데크 산책길은 청정 자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삼악산)

삼악산 스카이워크 전망대는 날씨 및 상황에 따라 미운영 될 수 있어 방문 전 사전문의 하는 것이 좋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수도권에서 시간 여행을?”… 독보적인 컨셉 지닌 5월 축제

더보기

“지금이 수목원이 제일 예쁠 시기”… 가족 나들이로 가기 좋은 주말 여행지

더보기

“전쟁터에서 수국정원으로”… 수국·편백·캠핑 다 되는 6월 나들이 명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