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국내 유일 철도축제에서 유명 가수 공연 본다”… 5월 가족끼리 가볼만한 국내 축제

국내 유일 철도축제

출처 : 홍진영 인스타그램, 뮤직원컴퍼니

어린이날이 있는 주는 5월의 황금 연휴로 불리며, 가족 나들이 떠나기 좋은 날이 되었다. 이 시점에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갈 수 있는 곳을 고심하고 있을 것이다.

어린이날에는 아이가 즐겁게 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5월에는 어버이날이 근 시일 내에 있어 부모님을 모시는 것도 중요한 날이다.

올해 5월 8일 어버이날은 연휴가 아니기 때문에, 어린이날에 어버이날을 함께 챙기려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출처 : 경기도청 (철도박물관)

더군다나 부모님과 아이들과 멀리 가기에 힘든 가정에서는 수도권 가족 나들이를 선호하게 될 것이다. 이런 상황에 놓인 이들에게 가기 좋은 축제가 있다. 바로 2024 의왕철도축제다.

2024 의왕철도축제는 5월 4일부터 5월 5일 양일간 왕송호수공원, 철도박물관, 조류생태과학관 일대에서 펼쳐진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5월 4일 의왕시민이 참여하는 공연과 5월 5일 메인스테이지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폐막 특별 공연 등이 있다.

폐막 특별공연에서는 하이키, 키썸, MB크루, 부활의 전 보컬이었던 정동하, 트로트 가수 홍진영이 출연할 예정이다.

잔디 광장에서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매직서커스쇼와 버블쇼가 펼쳐진다. 상시 프로그램으로는 키다리 삐에로가 등장한다.

출처 : 경기도청 (철도박물관)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무료 체험으로 ‘칙칙폭폭 기차여행 국내로’가 있다. ‘칙칙폭폭 기차여행 국내로’는 의왕철도축제역과 경부선 부산역, 중앙선 양평역, 동해선 포항역, 경전선 광주송정역, 의왕 자매도시 무주역 등 국내 주요 지역의 문화와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메인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도 나만의 헬륨 풍선 만들기, 의왕소방서, 기차 핀버튼 만들기, 쿠키 만들기,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친환경 체험 등 각종 무료 체험이 펼쳐질 예정이다.

철도 박물관 내에서는 실내체험과 야외체험, 야외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조류 생태 과학관에서는 친환경 EM 비누 만들기,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플로깅이 예정되어 있다.

유료체험으로는 꼼지락 매듭놀이, 기차 머크컵만들기, 꿈나무 기차만들기, 기차를 담고 떠나는 가방 만들기, 기차 오카리나, 기차 데코덴아트, 슬라임 체험, 나의 반려돌 만들기, 기차아크릴화, 석고방향제 체험, EM천연비누 만들기,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왕송호수공원)

철도 박물관은 5월 4일에서 5월 5일까지 어린이에 한해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조류생태과학관도 함께 무료 개방을 진행한다.

2024 의왕철도축제에서는 5월 5일 하루동안 왕송호수공원에 있는 보물을 찾아오면 경품을 주는 <보물을 찾아라> 이벤트와 왕송호수공원 특설 무대에서 열리는 가족 피지컬 100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종합안내소1에서 기차 탑승권을 받아 행사장을 돌며 스탬프를 찍어오면 선물을 주는 기차 탑승권 체험 또한 진행된다.

출처 : 의왕조류생태과학관

다가오는 어린이날,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즐거운 행사를 찾고 있다면 2024 의왕철도축제를 방문해 보자.

트로트 가수의 흥겨운 공연을 볼 수 있는 부모님도 좋고, 아이들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의왕철도축제는 국내 유일한 철도 축제로서 즐거운 어린이날 어른부터 아이까지 소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하루를 만들어줄 것이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