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드디어 시작이다 빨리 벚꽃 볼 수 있는곳은 어디? “… 3월 벚꽃 감상하고 싶다면 꼭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댓글 1

드디어 봄의 시작
주말에 가 볼만한 부산 여행지

올해 평년보다 개화가 일주일가량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따듯한 남쪽 지방은 당장 이번주말 부터 봄의 화사함을 더욱 선명하게 느낄 수 있다.

부산 역시 이른 봄의 전령을 예외 없이 맞이하고 있습니다. 벚꽃을 조기에 만나고 싶은 이들에게 부산은 매년 봄꽃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로 꼽히고 있죠.

이번 주면 벚꽃이 찾아올 부산에서 벚꽃을 보기 좋은 곳은 어디일지 찾아보자.

강서낙동강 30리 벚꽃 축제

제 7회를 맞이하는 강서낙동강 30리 벚꽃 축제는 3월 29일에서 31일까지 대저생태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29일 5시에 진행되는 개막식이 진행 되며, 풍물패 퍼레이드를 비롯한 벚꽃길 걷기 행사가 있다.

출처: 강서구청 (강낙동강30리 벚꽃축제)

대저생태공원의 벚꽃은 차로 주차장 가는 길부터 벚꽃 가로수가 관광객을 맞이한다. 캠핑장까지 뻗은 산책로는 벚꽃 가로수길이 펼쳐져 있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거나 걷기 좋은 길들이 많다.

산책로에는 벚꽃 뿐만 아니라 개나리도 함께 피어 있어 벚꽃과 더불어 봄을 맞이한 꽃들을 구경하기 좋은 공원이다.

이어 30일에는 강서청소년 K-POP 댄스 경연을 비롯하여 가수 김경호의 콘서트와 전국청소년트롯가요제가 열릴 예정이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벚꽃)

부대 행사로는 벚꽃제방길 라이트쇼와 버스킹 거리 공연, 가족과 함께하는 연날리기 문화 체험이 열린다. 31일에는 가족과 함께 하는 벚꽃 문화 공연이 열린다. 벚꽃 POWER 콘서트에는 나건필, 안소미, 지원이가 출연 예정이다.

해운대 달맞이고개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달맞이 고개)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일대는 부산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 길이다. 입구에서부터 커다란 달 모양의 문탠로드 스탠드가 관광객들을 반겨준다.

문탠로드는 ‘달빛을 받으며 가볍게 걷는 길’이라는 뜻으로 산책에 1-2시간이 소요된다. 매해 부산의 인기 있는 벚꽃 명소로 알려져 매해 봄마다 ‘벚꽃 로드’라고도 불린다.

인도에서 주택가까지 뻗어있는 길은 벚꽃 가로수가 끊임없이 펼쳐진다. 가볍게 동네를 산책하면서 떨어지는 벚꽃 잎을 맞이하는 기분을 만끽하고 싶으면 달맞이고개를 걷는 것을 추천한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batch_GettyImages-1463839477-1024x683.jpg입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달맞이 고개)

또한 달맞이길을 따라 카페와 식당 거리가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연인들에게는 데이트 코스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주변에 해수욕장과 전망대가 있어 경치를 구경하기에 좋다.

2024년 낙동강정원 벚꽃 축제

낙동강정원 벚꽃 축제는 3월 29일에서 31일까지 낙동제방 벚꽃길 일원에서 열린다. 주최는 사상구이며 주관은 사상 문화원이다.

출처: 사상구청 (낙동강정원 벚꽃)

3월 29일 금요일에 열리는 벚꽃 음악회는 르네시떼 야외 무대에 진행된다. 그 밖에 벚꽃 버스킹과 살아있는 포토존 등의 부대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이 축제는 작년까지만 해도 ‘삼락 벚꽃 축제’로 불렸으나 삼락생태공원의 국가 정원 지정을 기원하고, 부산 대표 벚꽃 축제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올해는 <2024년 낙동강정원 벚꽃 축제>로 이름을 바꾸었다.

개금벚꽃문화길

개금동 764번지부터 개금동 765번지까지 있는 길이다. 180m 정도의 짧은 길임에도 불구하고 오래된 벚나무와 이국적인 풍경의 조화가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출처: 온라인커뮤니티 (개금벚꽃문화길)

개금벚꽃문화길에는 벚나무를 따라 벚꽃 데크가 설치되어 있다. 석양이 지는 시간에 가면 석양에 물든 아름다운 벚꽃 길을 산책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개금벚꽃문화길은 생활인문콘텐츠 사업으로 지정되어 길을 따라 걸을 때마다 인근 주민들의 작품을 만나 볼 수도 있다. 주로 화분, 뜨개 옷, 액자 등이 전시되어 있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

관심 집중 콘텐츠

“지금 가면 진짜 예쁩니다”… 튤립·봄꽃 만발한 정원, 4월 나들이로 딱

더보기

“살찔 거 알지만 간다”… 전국 빵 장인들이 모이는 ‘100종 빵 축제’, 단 3일만 개최

더보기

“피크닉 세트 ‘무료’로 대여”… 지금 힐링 봄 나들이 가능한 겹벚꽃 만개 명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