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원으로 즐기는 뻔하지 않은 단풍여행”… 올가을 가기 좋은 이색여행지 2곳

댓글 1

10월 가볼 만한 단풍명소 추천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독립기념관 전경)

충청남도에는 이색적인 단풍명소가 많다. 빼어난 단풍의 경관으로도 단연 돋보이고, 장소의 기원으로 보아도 매우 뜻깊다.

바로 천안 동남구에 위치한 독립기념관과 각원사가 그러하다. 두 곳 모두 우리 민족의 역사가 서려있는 뜻깊은 명소인 데다가, 여느 단풍명소보다 수려한 경관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같다.

올 가을, 뻔하지 않은 이야기와 비경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천안시로 떠나보도록 하자.

독립기념관

“자주와 독립의 정신으로 지켜온 우리 민족의 뜨거운 역사를 만날 수 있는 곳”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독립기념관 전경)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에 위치한 ‘독립기념관’은 우리 민족의 국난 극복사와 국가 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및 보존해 민족 문화의 정체성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기관이다.

지난 1987년 8월 15일에 건립되었으며, 부지 내에는 6개 상설전시관을 비롯해 특별기획전시실, 함께하는 독립운동(체험관), MR독립영상관, 캠핑장, 태극기마당 등이 자리해 있다.

한편 이곳은 가을의 짙은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단풍명소이기도 하다. 또 붉게 물든 흑성산 자락의 경관도 함께 조망할 수 있어 이름난 단풍명소가 부럽지 않다.

오는 시월, 우리의 역사에 대해 배우고 수려한 단풍 경관도 즐길 수 있는 독립기념관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독립기념관)

인근에는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목천성당’,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는 ‘용화사’ 등이 자리해 있어 함께 방문하기에 좋다.

매주 월요일은 독립기념관의 정기휴무일로, 해당요일을 제외한 9시 30분부터 18시까지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곳과 관련해 041-560-0114로 문의할 수 있다.

각원사

“국내 최대 규모의 불상이 자리한 사찰”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각원사)

충남 천안시 동남구 각원사길 245에 위치한 ‘각원사’는 대한불교 조계종의 직할교구로, 6•25 한국전쟁의 참상을 몸소 겪으며 통일염원 성전건립의 뜻을 세운 경해법인 조실스님이 창건했다.

경내에는 설법전, 천불전, 산신전, 칠성전, 관음전, 경해원, 반야원, 영산전 등의 당우가 자리해 있다.

한편 각원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불상인 ‘좌불 남북통일기원청동대불’로 유명하다. 좌대의 지름이 10m, 좌대와 불상 전체높이가 15m로 실제 불상 앞에 서면 압도적인 크기를 실감할 수 있다.

특히 단풍물이 드는 가을에 보면 한층 더 웅장하고 수려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올가을, 숭엄한 불상이 맞이해 주는 각원사로 떠나보도록 하자.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각원사)

인근에는 산책명소로 유명한 ‘태조산공원’, 탁 트인 풍광을 누릴 수 있는 ‘천호지’ 등이 자리해 있어 연계 방문하기에 적절하다.

각원사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041-561-3545로 문의할 수 있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

관심 집중 콘텐츠

“조선 양반들의 힐링스폿, 지금 봐도 아름답네”… 무료로 즐기는 여행지 2곳

더보기

“지금은 추모에 동참할 때”… 신년 해맞이 행사 취소 잇달아

더보기

“벌써 124만 명? 이렇게 대박 날 줄이야”… 올해만 관광객 27% 늘어난 이곳

더보기